문대림 "우근민 전 지사 관계 프레임은 의도적 의심"
상태바
문대림 "우근민 전 지사 관계 프레임은 의도적 의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 부정하는 것만이 통합.혁신 정치 아냐" 옹호론
문대림2.jpg
▲ 문대림 예비후보가 14일 유리의성 주식보유 논란 해명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가 14일 자신에게 제기된 유리의성 주식보유 논란과 관련한 해명 기자회견을 하면서 시중에 나돌고 있는 우근민 전 제주도지사의 문 후보 지원설에 대한 입장을 피력해 눈길을 끌었다.

제주도 중문 경관 사유화논란과 함께 제주도를 상대로 소송을 벌이고 있는 부영그룹의 고문으로 있는 우 전 지사가 문 후보 지원에 나섰다는 설에 대한 해명이다.

문 예비후보는 우 전 지사의 지원설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의도적이라고 본다"고 말문을 뗐다. 그런 설이 나도는 것 자체가 뭔가 의도성이 있다는 주장이다.

문 예비후보는 "그 분이 정치적 자유가 있어서 특정 후보를 지지할 수는 있지만 그 분이 마치 캠프의 어떤 역할을 맡는 것처럼 프레임을 만들어 가는 것은 좋지 않다고 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우 전 지사가 실제로 지지하고 있나'라는 질문에 대해서는 우회적으로 우 전 지사를 옹호하는 발언을 이어나갔다.

문 예비후보는 "그 분에 대한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그 분의 도민을 위한 여러 가지 공적들은 굳이 부정할 필요가 없다고 본다"면서 "그 이상 뛰어넘는 통합과 혁신의 정치가 필요한 것이지 과거를 부정하는 정치만이 혁신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4년 지방선거 직전 자유한국당(당시 새누리당)에 입당했던 우 전 지사는 최근 자유한국당을 탈당한 상태여서 특정후보 지원설이 더욱 불거지고 있다. 그는 제주 지방정치사에서 공무원 줄세기우기 등의 구태정치의 책임론이 제기되는 소위 '제주판 3김' 중 한명으로, 지난 2016년 총선에서는 우 전 지사와 김태환 전 지사가 당시 새누리당 후보 지원에 나서 구설수에 오른 바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체성 2018-03-15 20:56:13 | 27.***.***.29
정체성이 모호한 사람들의 집합이구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