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남측 "문대림 '유리의성' 의혹, 위법성 검증 이뤄져야"
상태바
김우남측 "문대림 '유리의성' 의혹, 위법성 검증 이뤄져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유기 대변인 브리핑..."문 후보측, '무대응' 일관 안돼"
20180314_151223944.jpg
▲ 고유기 대변인이 14일 문대림 예비후보 '유리의성' 의혹 관련 검증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6.13지방선거 제주도지사 선거에 나서는 더불어민주당 김우남 예비후보측이 같은 당 문대림 예비후보의 '유리의성' 관련 의혹에 대해 "위법행위가 있었는지 검증이 필요하다"고 거듭 주장하고 나섰다.

김 예비후보 선거캠프 고유기 대변인은 14일 오후 2시30분 제주도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유리의성 보유주식 관련 위법성 검증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고 대변인은 "20가지 항목에 이르는 바른미래당 제주도당의 여섯 차례에 걸친 공개질의, 자유한국당의 공개질의 등 타당의 해명요구는 물론, 우리당 도지사 예비후보의 공개질의, 방송사 '팩트 체크'를 통해 이어진 구체적 물음과 해명 요구는 의혹을 더욱 구체적으로 키웠다"면서 "그러나 문 예비후보는 바른미래당 제주도당의 공개질의 3일 만에 '일고의 가치가 없다'는 무대응 입장을 공개적으로 선언했고, 지난달 25일 이뤄진 관덕정 출마회견에서는 '유리의 성 함부로 발로 차지 말라'며 유명 시구에 빗대어 모범적인 향토기업이자 성공모델임을 주장했다"고 말했다.

이어 "한 달에 이르는 시간 동안에 이 사안을 인내와 기다림으로 지켜봤다"면서 "이 사안이 당 차원의 대리 해명이나 심지어 문 예비후보 진영에서조차 해결이 어려운, 본인 스스로가 풀어야 할 '본인 문제'라는 이유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지난 12일 문 예비후보가 언론 인터뷰에서 '매우 불순한 정치적인 공세'라고 규정하고, '만약 사실이면 모든 것을 사회에 헌납 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것을 두고 "결백만을 주장하며, 당내 후보들에게조차 단 한 차례의 소명도 하지 않는 처신에 대해 매우 안타까움과 유감스러움을 감출 수 없다"고 꼬집었다.

고 대변인은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4명의 예비후보는 경쟁관계이기도 하지만, 또한 새로운 제주, 도민의 제주도정을 함께 만드는 사명을 부여받은 동지이기도 하다"면서 "한 달째 이어져 온 의혹제기에 대해 공개적인 해명은 물론, 단지 '결백'만을 주장했다"며 유감 입장을 밝혔다.

그는 "'촛불'로 문재인 정부를 탄생시킨 우리 국민들은 이제, 문재인 정부의 안정적 국정운영과 적폐청산을 위해서라도 더불어민주당의 승리를 간절히 기원하고 있다"면서 "적폐청산의 요구에 한 가운데서 터져 나온 최근의 이른바 '미투 정국'은 공인, 특히 정치인에 대한 객관적 검증이 여.야를 떠나 얼마나 엄중한 요구인지 분명히 보여 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적폐청산이라는 문재인 정부의 시대 사명은 여당이라는 울타리 안의 우리 스스로에게도 똑같이 엄중히 적용돼야 한다"면서 "문대림 예비후보는 더불어민주당의 하나된 승리를 말하기 위해서라도 '나 먼저 검증하라'는 자세를 앞장서서 보여줘야 한다"며 유리의성 의혹에 대해 제대로 된 해명에 나설 것을 거듭 촉구했다.

한편 김 예비후보측의 위법성 의문 제기에 대해 문대림 예비후보측은 이날 오후 4시 선거사무소에서 해명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유리의성 적폐청산 2018-03-14 15:47:32 | 221.***.***.33
문대림 후보는 유리의성 의혹에 대해 민주당 내에서도 해명을 한 적이 없다.적폐청산의 사명감을 가지고있는 더불어 민주당에 먹칠 하지 않아야 한다. 검증 절차를 통해 의혹을 풀어야 하는게 맞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