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은영 "도의원 2명 증원 환영한 민주당, 적폐청산 본질은 외면"
상태바
고은영 "도의원 2명 증원 환영한 민주당, 적폐청산 본질은 외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28074_226280_5233.jpg
▲ 고은영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6.13지방선거 제주도지사 선거에 출마하는 제주녹색당 고은영 예비후보는 12일 논평을 통해 최근 제주도의회 의원 정수 2명 증원 제주특별법 개정안 통과를 축하하는 성명을 낸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을 향해 "한심한 일"이라고 힐난했다.

고 예비후보는 "같은 당의 지역구 국회의원인 위성곤의원이 발의한 특별법 개정안의 핵심은 연동형비례대표제의 도입을 골자로 하고 있다"면서 "알맹이는 빠지고 껍데기만 통과됐는데 같은 당에선 환영한다고 입장을 표명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 "도의원 두 명 늘어난 것이 기득권 정치세력에겐 기뻐할 일인지 모르겠으나 의회의 비례성을 높이고 표의 등가성이 확보되길 바랐던 시민들의 입장에선 힘 빠지는 일이다. 결국 이전과 달라진 것이 하나도 없는 정치체계로 이번 지방선거도 치르게 됐다"고 우려를 표했다.

그는 "정당이 20%를 득표해도 도의회 1석을 겨우 차지할 수 있는 이런 기형적인 선거구조는 언제까지 내버려둘 것인가"라고 물으며 "민주당은 적폐청산을 부르짖으며 문제의 본질은 외면한 채 차곡차곡 자기 곳간을 불릴 생각만 하고 있다"고 성토했다.

고 예비후보는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의 기득권 지키기는 비단 제주만이 아닌 전국적 현상"이라며 "촛불혁명으로 탄생한 문재인정부와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정치개혁에 대한 시민들의 준엄한 목소리를 잊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은 지역사회의 우려에 대해 환영을 표현하는 민심과 역행하는 행동을 하지 말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