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희범 대표, 김우남 후보 지원..."감독 맡아 지휘"
상태바
고희범 대표, 김우남 후보 지원..."감독 맡아 지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우남,고희범.jpg
고희범 전 한겨레신문 사장(제주포럼C 대표)이 12일 6.13 지방선거 제주도지사 선거 더불어민주당 후보경선을 앞둔 김우남 예비후보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

고 전 대표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을 통해 "김우남 예비후보와 나는 선수와 감독으로 함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지방선거는 제주의 가치를 되살리는 선거이자, 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 작업을 민주당의 승리로 뒷받침해야만 하는 선거"라며 "골든타임을 놓친 제주의 위기와 함께 촛불혁명에 이어 국가의 새 틀을 짜나가야 하는 절체절명의 승부처에 적은 힘을 보탤 수 있다면 다행"이라고 밝혔다.

지난 2014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있었던 민주당 도지사 후보 합의추대와 관련해서는 "나의 투지 부족과 잘못된 상황판단으로 엄청난 과오를 저질렀다"며 "당원과 도민들에게 큰 실망을 안긴 채 갚을 길 없는 마음의 빚만 남기고 말았다"고 말했다.

고 전 대표는 김 예비후보에 대해서 "국회의원으로서 3선 내내 1차 산업을 지켜온 뚝심이나, 정치적 이해관계를 떠나 일관되게 민주당을 지켜온 행적, 도당위원장으로서 절차적 정당성을 중시하는 모습을 익히 보아왔다"고 평가했다.

그는 "김우남 예비후보와 나는 선수와 감독으로 함께하기로 했다"면서 "김 의원은 제주의 아들로, 민주당원으로 한 길을 걸어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며, 제주를 제주답게 만들기 위한 그 길을 같이 가려한다"고 밝혔다.

한편 고 대표는 지난 2014년 지방선거애서 김 후보와 더불어 도지사 선거 당내 경선에 나섰으나 후보자간 조율에서 신구범 전 지사를 후보로 추대키로 결정하면서 출마가 좌절된 바 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