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수 예비후보 "공무원 강제동원 퇴출해 행정 신뢰 높일 것"
상태바
박희수 예비후보 "공무원 강제동원 퇴출해 행정 신뢰 높일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희수.jpg
▲ 박희수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6.13지방선거 제주도지사 선거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박희수 예비후보는 9일 "공무원사회에서 관행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행사, 축제 등에 강제 동원되는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공약했다.

박 예비후보는 "공무원 동원 문제는 몇 십 년 전부터 문제시 돼왔던 적폐 대상이라며, 자발적인 참여라고 하지만 실질적으로 부서별 차출 형태가 되고 있다"면서 "대민서비스를 제공해야 할 신참 공무원들과 여성 공무원들 대다수가 주말과 휴일까지 반납하며 참여하게 돼 격무에 시달릴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1년에 수십 개나 되는 행사나 축제마다 구색을 맞추기 위해 공무원들이 동원되면 행정력 낭비와 대민 행정서비스의 수준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면서 "이런 문제를 실질적으로 개선하려는 도정의 의지가 부족해 공무원 노조에서는 선거 공약으로 발표할 정도"라고 꼬집었다.

그는 "공무원이 현장에 투입돼 해결해야 할 직무들이 있어도 대부분 전문성과 자생력이 현저하게 도태되고 축제 발전에도 전혀 도움이 안 되고 있다"고 말했다.

박 예비후보는 행정업무의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고 도민 서비스의 고급화를 추구하기 위해서는 최 일선에서 일하는 공무원들에 대한 반 강제적 휴일근무를 지양하고, 자발적인 참여인 경우에는 그에 따른 실질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해 사기진작을 도모하기 위해 대체휴무 보장, 인사고과 점수 부여 등 휴일 근무자에 대한 보상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덧붙였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