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제주 7주년 기념식 및 이취임식...신임 이사장에 강철호씨
상태바
청년제주 7주년 기념식 및 이취임식...신임 이사장에 강철호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청년제주(이사장 강창수)는 오는 8일 오후 7시 메종글래드호텔(옛 그랜드 호텔) 1층 컨벤션홀에서 창립 7주년 기념식과 장학금 수여식, 이사장 이취임식을 갖는다.

청년제주의 창립가치를 실현하고 지역사회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기 위한 일환으로 창립 이듬해인 2012년부터 매년 도내 학생을 대상으로 인생양성이라는 목적으로 장학금을 전달해왔다. 올해까지 장학금 규모는 총 5억여원에 달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일회성 장학금을 지원하는데 그치지 않고, 장학생들과 함께 제주의 미래를 위해 제주의 여러 사회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방법을 찾고 공익적 가치를 존중하며 실천하는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장학생 개별적으로 매월 50만원씩(년600만원) 1년간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원키로 했다.

장학금 재원은 청년제주 회원이 매달 내는 회비를 바탕으로 한 '청년제주 장학금'을 중심으로 봉희장학금(탑동 365의원 김형준 원장), 산방장학금(산방식당 제주점 김형섭대표), 상철 장학금이 힘을 보탰다. 특히 '상철 장학금'은 청년제주 1기 장학생인 김상철씨가 후배들을 위해 마련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강철호본문.jpg
▲ 강철호 청년제주 신임 이사장. ⓒ헤드라인제주
이날 창립 기념식에서는 지난 7년간 청년제주를 이끌어간 초대 강창수 이사장과 2대 강철호 이사장의 이취임식이 진행된다. 이취임식을 통해 청년제주는 강철호 이사장 체제에서 새로운 도약이 시작되며, 청년제주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게 된다.

청년제주는 2011년 '창의-화합-기부'를 모토로 제주미래의 새로운 장을 여는 원동력이 되고자 창립했다. 그동안 젊은 인재 양성을 위해 도내 학생들에게 장학금 5억여원을 전달하는 한편, 대학생 논문공모전 등 창의적 인재양성에 앞장설 뿐 아니라, 소외이웃 후원과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제주의 대표법으로 성장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인영 2020-07-07 01:53:31 | 106.***.***.102
어디감히 제주란 이름으로 청년제주??? 강철호 그이가 ??? 썩은제주의 대명사라면 모를까 . .. 참 뻔뻔한 직함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