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외국영리병원 개설허가, 정부와 협의해 결정"
상태바
원희룡 "외국영리병원 개설허가, 정부와 협의해 결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23294_221995_3017.jpg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1일 최종 결정만을 남겨놓은 국내 1호 외국영리병원으로 추진되는 중국 녹지그룹의 녹지국제병원 개설신청 대한 허가여부와 관련해, 제주도 자체적으로 판단하지 않고 정부와 협의해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원 지사는 최근 <헤드라인제주>를 비롯한 제주도인터넷신문기자협회 소속 기자들과 가진 신년대담에서 녹지국제병원 개설허가 심의와 관련한 입장을 밝혔다.

원 지사는 "녹지국제병원은 제주특별법에 있는 외국투자병원으로, 의료목적 고급관광객 끌어드리는 창구가 된다고 보고 특별법에 특례로 있는 것"이라며 "다만 한쪽에서는 공공의료와 건강보험 체계에서 병원의 영리화를 통해 이윤추구로 국민의 의료체계가 희생된다는 염려도 있는데, 최소한 공공의료가 이윤추구로 변질될 수 있는 부분은 차단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어차피 전 정부에서 허가를 내준거라고 하지만, 현재 대한민국 전체의 의료정책은 청와대와 복지부가 나 몰라라 할 수 없다"면서 "최소한 복지부와 청와대 입장에 대해서도 저희들이 확인을 해볼 것"이라고 밝혔다.

또 "염려되는 부작용 없애고 원래 취지 살리기 위해, 허가 해주고 끝낼 문제가 아니라 복지부가 감독해야 하기 때문에 제주도가 청와대, 복지부와 절차를 놓고 머리 맞대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지금 당장은 녹지국제병원 승인해 주지 않는다는 의미인가라고 묻자, "꼭 그런 시기적인 문제는 아니다. 다만 청와대와 보건복지부를 배제하고 제주도만 혼자 고민할 문제는 아니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