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 "강정마을 구상권 철회, 통합 전기 될 것"
상태바
바른정당 "강정마을 구상권 철회, 통합 전기 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12일 제주해군기지(민군복합형 관광미항) 건설공사 당시 반대투쟁을 전개하면서 공사를 지연시킨 서귀포시 강정마을 주민 등을 대상으로 제기했던 34억5000만원의 구상권 청구소송을 철회한 것에 대해 바른정당 제주도당은 대변인 논평을 통해 환영 입장을 밝히며 "갈등과 반목의 종지부 찍고, 도민 통합의 전기로 역사에 기록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바른정당은 "정부가 사법부의 판단을 존중하고 늦었지만 도민의 뜻을 반영해서 대승적 결정을 내려 준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표한다"면서 "1년여 만에 제주강정 해군기지 건설과정에서 발생한 구상권 소송을 둘러싼 첨예했던 갈등과 반목의 종지부를 찍고, 갈등치유와 도민통합의 전기가 될 것이라는 점에서 역사에 기록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여야 정치권은 물론 도민사회 모두가 한마음으로 구상권 철회를 위해 노력해준 결과가 아닐 수 없다"면서 "이제 구상금 청구 철회 결정을 반면교사로 삼아 제2공항 건설, 제주4.3의 완전한 해결 등 제주사회 산적한 갈등현안을 대화와 타협으로 슬기롭게 해결하려는 지역사회의 책무가 수반돼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