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제주바다의 맛' 제17회 최남단방어축제 개막
상태바
'청정 제주바다의 맛' 제17회 최남단방어축제 개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후렛(제17회최남단방어축제.jpg
제17회 최남단방어축제가 30일 오후 6시 서귀포시 모슬포항 일원에서 개막한다.

'청정 제주바다의 흥과 맛과 멋의 향연'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오는 12월 3일까지 진행되며 겨울철 최남단 해역 대표 수산물인 방어의 우수한 품질과 맛을 홍보하고 어촌관광과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막 행사는 풍물패의 길트기 놀이와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오후 6시부터 진행되며 개막선언, 유공자 표창, 주요 내빈의 축사, 축하공연 순으로 이어진다.

주요행사로 방어 맨손잡기, 가두리 방어낚시체험, 선상낚시체험, 소라 바릇잡이, 아빠와 함께하는 릴 낚시체험, 어시장 선상경매 등 다양한 수산물 테마 프로그램과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대방어 해체 쇼와 무료 시식 행사가 진행된다.

개막식에는 원희룡 제주도지사, 위성곤 국회의원, 김임권 수협중앙회장, 이상순 서귀포시장, 이성율 부산제주특별자치도민회회장, 이미남 최남단방어축제위원회 위원장 등 인사들과 제주도민 및 관광객 등 20만여 명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원희룡 지사는 "최남단 방어 축제는 지역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한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며 "제주도정은 방어잡이 어선을 포함해 어선·어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유류비는 물론 어업인이 희망하는 자동화장비 지원을 대폭 확대해 어업경영 개선에 힘을 보탤 것이며 앞으로 최남단 방어축제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해양문화축제로 도약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까지 서귀포시 대정읍에서 예산을 지원받아 진행된 방어축제는 올해부터 제주도가 직접 예산을 지원하며 제주산 청정 수산물의 맛 체험, 유적지 순례, 지역문화 탐방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