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빛 감귤과거 황감제 기념대회' 12월 2일 개막
상태바
'황금빛 감귤과거 황감제 기념대회' 12월 2일 개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지관리소_감귤박물관-황.jpg
제주한의약연구원(원장 송상열)이 주관하는 '제1회 황금빛 감귤과거 황감제 기념대회'가 오는 12월 2일 오전 10시 30분 감귤박물관 일원에서 열린다.

황감제(黃柑製)는 임금이 진상된 제주의 감귤을 성균관의 유생들에게 하사하며 실시했던 과거시험을 뜻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한 감귤 골든벨, 베스트감귤 선발대회, 감귤특별전시전, 갯기름 나무 증정 행사, 감귤특화카페 '꿈나다'개장식, 판소리인형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감귤골든벨은 초등학생 1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과거시험시 입었던 복장인 청금복을 착용하고 감귤관련 퀴즈를 풀게 된다.

수상자 10명에게는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서귀포시장, 제주한의약연구원장, 농협제주지역본부장상, 제주 한의사회장상등 상장이 수여된다.

또 참가자에게는 당일 이용할 수 있는 체험쿠폰이 제공된다. 골든벨 참가를 희망하는 초등학생은 당일 현장에서 접수하면 된다.

더불어 감귤따기 체험에서 수확한 감귤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베스트감귤선발대회가 농협제주지역본부 주관하에 진행되며 황감제의 역사 및 감귤의 효능에 대한 내용으로 이뤄진 특별전시전이 기획전시실에서 열린다.

제주도농업기술원 농산물원종장은 식방풍(갯기름나무) 800본을 증정하는 행사를 펼친다. 감귤박물관의 감귤특화카페인 '꿈나다'의 개장식도 열린다.

또한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관람객과 함께하는 판소리인형극 '좀녜 할망과 돌고래'가 펼쳐진다.

1부에서는 제주민요배우기, 인형극 체험 등이, 2부에서는 남방큰돌고래와 제주해녀에 대한 설명, 동작극 배우기, 입체북을 만들기 등이 병행된다.

이 밖에도 감귤쿠키머핀만들기, 감귤족욕체험, 감귤과즐만들기, 감귤따기, 약초식재체험, 총명향첩만들기, 귤피찐빵만들기, 귤피입욕제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특히 행사일 감귤박람회에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감귤정유를 이용한 감귤족욕체험도 무료로 운영된다.

송상열 원장은 "이번 행사는 도내외 기관, 단체, 기업이 협업해 이뤄진다"며 "제주 황감제와 감귤의 가치를 조명하는 이번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행사를 공동기획한 서귀포시 관계자는 "날씨는 비록 쌀쌀하겠지만 감귤박물관은 관람객의 열기로 가득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한의약연구원은 황감제 복원을 위해 지난 7월 부터 서귀포시와 함께 지난 7월부터 3개월간 기획 및 행사를 준비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