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방울 화가' 김창열 화백, 프랑스 문화예술훈장 '오피시에' 수상
상태바
'물방울 화가' 김창열 화백, 프랑스 문화예술훈장 '오피시에'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kaoTalk_20171124_09160404.jpg
▲ 김창열 화백이 파비앙 페논(Fabien Penone) 주한프랑스 대사로부터 프랑스 문화예술공로훈장 '오피시에'를 받고 있다.<사진=제주특별자치도>
물방울의 화가 김창열 화백이 지난 23일 주한프랑스 대사관에서 파비앙 페논(Fabien Penone) 주한프랑스 대사로부터 프랑스 문화예술공로훈장 '오피시에'를 수상했다.

문화예술공로훈장은 프랑스 정부가 수여하는 훈장 중 하나로 예술문학 분야에 공헌이 큰 사람들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수여하는 훈장이다.

김 화백은 지난 1996년에 문화예술공로훈장 '슈발리에' 등급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번에 받은 '오피시에'는 슈발리에보다 한 단계 높은 등급이다. 한국인로서는 영화감독 봉준호, 영화배우 윤정희 등이 수상한 바 있다.

그는 지난 1969년부터 프랑스와 한국을 오가며 양국 간 문화교류 저변 확대에 이바지하면서 한국미술을 유럽에 소개하는 기회를 만드는데 앞장서 왔다.

특히 지난 2013년에 제주특별자치도에 그의 대표작품 220점을 무상으로 기증했으며, 이를 통해 지난해 9월에는 제주도립 김창열미술관 개관하기도 했다.<헤드라인제주>

김창열-화백-3.jpg
▲ 김창열 화백.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