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공항 성산읍 반대위 "목숨 건 김경배씨 외침 무시하면 안돼"
상태바
제2공항 성산읍 반대위 "목숨 건 김경배씨 외침 무시하면 안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식.천막농성 30일 기자회견..."부지선정 검증 최우선"
20171108_114726319.jpg
▲ 8일 열린 제2공항 성산읍반대대책위원회 기자회견. ⓒ헤드라인제주
제주도청 앞에서 30일째 천막농성을 벌이고 있는 제주 제2공항 성산읍반대대책위원회는 8일 "24시간 무한소통을 하겠다는 원희룡 지사는 피해주민의 면담요청도 거부하고 있고, 도청 입구 문을 잠궈 못 들어가게 막고 있다"며 "원 지사는 24시간 무한소통이라는 말을 접어라. 대신 우리 반대위가 원희룡과 무한소통 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반대위는 이날 기자회견을 갖고 "오늘로 김경배 부위원장의 단식농성이 30일째"라며 "우리가 줄기차게 주장하는 것은 '사전 타당성 용역 검증'이나, 국토교통부는 우리 반대위가 거부한 '선 기본계획수립 용역 발주 후 사전 타당성 재조사'를 주장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제2공항 입지선정 과정은 애초 첫 단추가 잘못 끼워진 탓에 발생한 문제"라며 "기본계획수립 용역을 발주하려는 계획을 포기하고 원점에서 사전타당성 조사를 다시 실시하는 것 외에는 우리가 받아들일 수 있는 안은 없다"고 못박았다.

반대위는 "김현미 국토부 장관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타당성 재조사와 기본계획, 민관협의체 안을 갖고 면담을 진행했으나, 반대위가 답을 주지 않은 상황'이라고 발언했다"면서 "국토부와 반대위는 협상에서 의간차만 보이고 많은 대화 없이 단 한번의 상황으로 끝났다"고 설명했다.

이 단체는 "국토부와 반대위 간담회에서 제3자인 제주도청 공무원이 논의를 지켜보다가 국토부 실장에게 '그러면 예산이 불용된다'며 귓속말을 했다"면서 "피해주민과 24시간 무한소통 하겠다는 말과 정반대로 피해주민을 무시한 제주도정의 일방주의를 코 앞에서 경험했다"고 성토했다.

이어 "24시간 무한소통을 하겠다는 원희룡 지사는 김경배 부위원장의 면담요청도 거부하고 있다"면서 "도청으로 들어가는 입구에서 문을 잠그고, 청경과 공무원을 동원해 아예 안에도 들어가지 못하도록 막고 있다"고 비판했다.

반대위는 "제주사회에 난개발을 통해 자연환경을 파괴하고, 삶의 터전을 빼앗아 가는 원희룡은 도청 앞에 쓰여진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청정제주'슬로건을 지우라"면서 "우리 반대위가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청정제주'를 위해 원희룡 도정과 싸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제주도민 여러분. 저희 반대위는 우리 삶의 터전을 지키는 가치 이상을 위해 싸우고 있다"면서 "거짓과 편법에 의해 일방적으로 추진되는 제주가 아닌, 공정하고 정의로운 제주여야 한다"며 지지를 호소했다.<헤드라인제주>

IMG_4500.jpg
▲ 8일 열린 제2공항 성산읍반대대책위원회 기자회견.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tarcity71 2017-11-09 20:48:58 | 223.***.***.99
이정도 예우하고 대화하려 노력했으니 이렇게 진척도가 늧은거다.무조건 자기만 옳다고 앞뒤사정 안봐놓고 일방적이라고 트집잡는 사람들이 참 몰상식한처사다..요즘 어디든 조금만 피해볼것 같으면 이상한 정당성 내세워 반대하는 사람들 정말 우리나라는 자유방임 상태다

중립입장 2017-11-09 20:22:42 | 110.***.***.189
지금까지 중립입장에서 언론보도내용 보고 있는데 반대하시는분들 입장은 알겠지만 솔찍히 너무 막무가네식은 도민들이 안좋아합니다.
싸우는건 좋지만 도청서 옷벗고 항의방문하고 보기가 좋지않습니다.
그정도 하시면 도민이나 국민들 다알고 있답니다.
천막걷으시고 철수하세요
그리고 누구의 말도 안듣고 막무가네식은 좀심한것같네요.
너무 보여주기식 하는것같아요
경배씨. 이성을 잃으면 안됩니다

도민 2017-11-08 19:58:31 | 39.***.***.222
누가 보더라도 대화 자체가 안되는데 누가? ㅋㅋ

제주도민 2017-11-08 19:36:44 | 39.***.***.222
지사 면담요청? 거절? ㅎㅎ 대화 자체가 안되는데? 막무가네식 설명회장도 물리적으로 항상 막아버리고 자신들이 행동이 법인냥 설명회 찬성 하는 주민들은 안중에도 없고 자신들만이 주장만 내세우고 ᆢ소수 지역주민 시민단체는 도민들은 안중에도 없고 무지하게 물리력으로 자신들이 목적 달성을 위해서는 아무것도 안보이나 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