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영 기자 첫 사진전, '순간을 품다-한라산' 10일 개막
상태바
임재영 기자 첫 사진전, '순간을 품다-한라산' 10일 개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재기자의 시선으로 바라본 세계자연유산 한라산의 풍광을 담은 사진전이 열린다.

임재영 동아일보 기자는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제주시 도남동 갤러리비오톱에서 '순간을 품다-한라산'을 주제로 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세계자연유산 등재 10주년을 맞아 갤러리비오톱이 마련한 기획초대전이다.

기획초대전은 작가 7명이 릴레이 개인전을 여는 형식으로 '제주세계유산전-제주를 아름답게 하는 것들'이라는 공통 슬로건아래 지질공원, 성산일출봉, 돌담, 한라산, 해녀, 오름 등을 소재로 그림과 사진을 전시한다.

4번째 순서인 임 기자는 10년 동안 한라산 취재활동과 등산에서 촬영한 사진 가운데 30점을 전시한다.

1.jpg
▲ 동아일보 임재영 기자.
이 사진전에서 상공에서 바라본 백록담의 장엄한 풍경을 비롯해 백록담에서 촬영한 일출, 화구벽 서리꽃, 오름 모습 등을 전시한다.

한라산 남서쪽 일대 광활한 겨울 숲지대와 삼나무 군락을 수묵화처럼 담아냈으며 이끼폭포, 선녀폭포 등 한라산 속살도 보여준다. 한라산 터줏대감인 노루, 멸종위기 고산식물인 암매와 한라구절초, 고사위기에 처한 구상나무 등 자연생태 현주소를 엿볼 수 있다.

임 기자는 "사진이 '빛의 예술'인데 취재를 하다보니 적당한 빛을 기다리지 못한 채 대부분 잠깐 멈춰 선 순간 촬영한 ‘찰나’의 사진들이다”며 “제주사람들의 생명의 근원인 한라산을 지속가능한 공존의 마음으로 담고자 했다"고 말했다.

전시회 오프닝 행사는 10일 오후 6시 열린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