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제주지부, '함께 건너요~노랑깃발 캠페인' 전개
상태바
도로교통공단 제주지부, '함께 건너요~노랑깃발 캠페인' 전개
  • 도로교통공단 제주지부 @
  • 승인 2017.09.2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교통공단 제주특별자치도지부(지부장 배성인)28일 서귀포시 서귀중앙초등학교 주변에서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해 교통관련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함께 건너요~ 노랑깃발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캠페인은 무신호 횡단보도에 노란색 형광 깃발을 설치하여, 어린이가 횡단보도 횡단 시 들고 건너는 것으로 어린이 보행자의 안전 확보와 지역주민의 교통안전 관심 향상을 위해 서귀포시, 자치경찰단 서귀포지역경찰대, 서귀포모범운전자회, 서귀포교육지원청, 서귀중앙초등학교, 제주스마트복지관, 도로교통공단 제주지부 등이 참여하였다.

노랑깃발 사업은 횡단보도 횡단시 노랑 깃발을 들고 건넘으로써 보행자에 대한 시인성을 높여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기대효과가 있으며 제주스마트복지관이 시행하며 도내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

도로교통공단 제주지부 관계자는 어린이의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함과 더불어 교통안전지수 하위 지자체인 서귀포시 교통안전지수 향상을 위해서 유관기관과 협업하는 등 도로교통안전 전문기관으로서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