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국장급 대폭 교체...'기획실장-이중환, 의회사무처장 고창덕'
상태바
제주도 국장급 대폭 교체...'기획실장-이중환, 의회사무처장 고창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하반기 정기인사 단행...자치행정국장 유종성
농축산국장 이우철, 교통국장 오정훈, 세계유산본부장 김창조

제주특별자치도의 올해 하반기 정기인사가 28일 단행된 가운데, 실.국장급에서 대폭적 교체가 이뤄졌다.

서귀포시장 임기 1년만에 차출돼 본청으로 복귀한 이중환 시장은 2급(이사관) 직위의 기획조정실장에 승진 발탁됐다. 또다른 2급 직위인 제주도의회 사무처장에는 고창덕 특별자치행정국장이 임명됐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이날 승진 143명(직위승진 26명 포함), 전보 393명 등 총 536명을 대상으로 한 31일자 하반기 정기인사를 예고했다.

▲ 이중환 기획실장, 고창덕 의회사무처장(사진 왼쪽순). ⓒ헤드라인제주

인사발령 사항을 보면, 이중환 시장이 2급으로 승진하면서 기획조정실장에 발탁됐고, 고창덕 국장(3급)은 2급 직위인 의회 사무처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문원일 도민안전실장(2급)은 유임됐다.

농업기술원장에는 이필호 농촌지도관, 특별자치행정국장에는 유종성 부이사관이 임명됐다.

농축산식품국장 직무대리에는 이우철 서기관이 임명됐다. 세계유산본부장 직무대리에는 김창조 서기관이 발탁됐다. 세계유산본부장에 녹지직 공무원의 3급 직위 승진은 처음이다.

상하수도본부장 직무대리에는 강창석 서기관이 직위 승진 형태로 임명됐다.

기획재정부 협력관으로 파견됐던 양기철 부이사관은 이번에 복귀하면서 감사위원회 사무국장에 임명됐다.

조직개편에 따라 신설된 교통항공국장에는 오정훈 부이사관이 임명됐다.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에는 김홍두 부이사관, 보건복지여성국장에는 오무순 부이사관, 인재개발원장에는 고상호 부이사관이 각각 발령됐다.

김현민 부이사관은 경제통상일자리국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농업기술원 기술지원국장에는 이광석 농촌지도관, 협치정책기획관에는 현창행 서기관, 특별자치제도추진단장에는 나용해 서기관, 공항확충지원단장에는 현성호 서기관이 발령됐다.

이승찬 관광국장, 문경진 제주시 부시장은 이번에 부이사관으로 승진했다.

김익수 서기관과 홍영기 서기관은 이번에 부이사관으로 승진하면서 각 국회사무처 및 기획재정부로 파견근무로 발령됐다.

이번 인사를 앞두고 보직 일선에서 물러날 뜻을 밝힌 김정학 기획조정실장과 정태근 도의회 사무처장, 윤창완 농축산식품국장, 양시연 보건복지여성국장, 현공호 감사위원회 사무국장, 김영진 상하수도본부장, 박태희 국회 협력관 등 1958년 하반기 출생 고위공직자들은 모두 유관기관 파견근무를 하게 됐다.

서기관에서도 대대적인 교체가 이뤄졌다.

총무과장에는 이영진 서기관, 예산담당관에 고길림 서기관, ICT융합담당관에 노희섭 서기관, 청렴감찰관 직무대리에 강만관 사무관, 안전정책과장에 김일순 서기관, 재난대응과장에 오영복 서기관이 발령됐다.

자치행정과장에는 고오봉 서기관, 특별자치법무과장에는 강애란 서기관, 지역공동체발전과장에 현홍직 서기관, 평생교육과장 직무대리에 양원준 사무관, 문화정책과장에 양한식 서기관, 관광정책과장에 현학수 서기관, 투자유치과장에 장재원 서기관, 디자인건축지적과장에 임한준 서기관, 도시재생과장에 김창우 서기관, 도로관리과장에 김양훈 서기관, 교통정책과장에 고인자 서기관이 임명됐다.

주민소통팀장에는 홍순택 서기관, 대중교통과장에는 현대성 서기관, 복지청소년과장에는 손영준 서기관, 경제일자리정책과장에는 양석하 서기관, 미래산업과장에는 김선홍 서기관, 전기자동차과장 직무대리에는 김대근 사무관이 임명됐다.

환경정책과장에는 고철주 서기관, 환경자산물관리과장 직무대리에는 현공언 서기관, 생활환경과장 직무대리에는 박근수 사무관, 친환경농정과장 직무대리에는 양두환 사무관, 식품원예특작과장에는 강영돈 서기관, 감귤진흥과장에는 전병화 서기관이 임명됐다.

해양산업과장에는 이기우 서기관, 해녀문화유산과장에는 홍충희 서기관, 민군복합형관광미항갈등해소지원팀장에는 변덕승 사무관, 골목상권살리기추진팀장에 조순여 사무관, 서귀포농업기술센터 소장 허종민 농촌지도관, 인재개발원 교육운영과장에 오창호 서기관, 인재개발원 사회교육과장에 김애숙 서기관, 상하수도본부 상수도부장 직무대리 이종훈 사무관, 하수도부장 임종찬 서기관,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장 직무대리 오경찬 사무관, 축산진흥원장 정봉훈 서기관, 돌문화관리소장 직무대리 류도열 사무관, 감사위원회 조사과장 직무대리 강민협 사무관이 발령됐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이번 인사는 민선 6기 4년차에 접어든 만큼 원희룡 도지사의 공약 마무리와 함께 주거, 쓰레기, 교통, 상하수도 등 도민 체감형 촘촘한 정책 추진과 실질적인 성과 창출에 역점을 뒀다고 밝혔다.

도민 서비스 향상을 위해 연공서열보다 주민과의 소통 능력, 적극적인 업무 수행능력과 전문성 등을 고려한 평가로 적재적소에 인재를 전진 배치하는 '발탁위주'의 인사를 단행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