괭생이모자반과의 '전쟁'...공직자.의경 등 대규모 수거작업
상태바
괭생이모자반과의 '전쟁'...공직자.의경 등 대규모 수거작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귀.jpg
▲ 제주시 애월읍 하귀리 동귀포구에서 괭생이모자반 수거작업이 이뤄지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제주시는 해안에 대량으로 유입되고 있는 '괭생이 모자반' 처리를 위해 공직자들이 발벗고 나서고 있다고 31일 전했다.

30일 시작된 수거작업에는 하루 250여명의 공직자들이 동원돼 한림읍, 애월읍, 구좌읍, 조천읍, 한경면 등에 대해 1일 250여명을 집중 투입되고 있다.

제주시는 정한 제주 바다환경을 지키고, 어민들의 어업활동에 지장을 주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하여 모자반이 완전히 소멸될 때까지 수거작업을 지속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괭생이 모자반 처리작업에는 제주지방경찰청 의무경찰대원과 현대자동차 사원 300여명도 부족한 일손을 보태고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앞으로 지역 자생단체 및 봉사단체 등과 협력하여 모자반 대량 유입지역에 대한 처리에 전력을 다할 계획으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고경실 제주시장은 "바쁜 업무환경에도 불구하고 괭생이 모자반 처리에 적극 참여하고 있는 공직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아름다운 제주의 이미지를 지킬 수 있도록 공직자의 솔선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신촌.jpg
▲ 제주시 조천읍 신촌리 닭머르해변에서 괭생이모자반 수거작업이 이뤄지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20-06-02 07:11:19 | 106.***.***.252
모자반 처리 저에게 연락 주시면 수거 해 놓으신거 3일이면 냄새 전혀없이 없애 드릴수 있습니다
010-7515-5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