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홍준표 후보, 장애인 대상 불법선거운동 중단하라"
상태바
국민의당 "홍준표 후보, 장애인 대상 불법선거운동 중단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 중앙선대위 김유정 대변인은 5일 선관위가 특정후보측 선거운동에 장애인 원생 50여명을 동원한 주간보호시설 원장을 검찰에 고발한 것과 관련해 성명을 내고, "홍준표 후보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파렴치한 불법선거운동을 즉각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김 대변인은 "홍준표 후보는 지난달 장애인의 날을 맞아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평등하게 대접받는 공평한 사회를 만드는데 전력을 다 하겠다'고 했다"면서 "그러나 홍 후보와 자유한국당은 공평한 사회는커녕 시설장을 이용해 장애인에 대한 겁박에만 전력투구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제주도선관위가 홍 후보 부인의 제주유세 당시 장애인들을 동원한 장애인시설 원장을 검찰에 고발했고, 경북 안동에서도 자유한국당 당직자가 운영하는 사회복지시설이 지적장애인을 사전투표에 동원해 홍 후보를 찍으라고 종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면서 "홍 후보는 장애인을 이용한 파렴치한 불법선거운동을 즉각 중단하고 석고 대죄하라"고 촉구했다.

또 "장애인에 대한 이 같은 불법선거운동의 재발을 막기 위해 검찰과 선관위의 신속하고도 엄정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