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13개 공공기관장 책임경영 '압박'...경영성과 목표 공개
상태바
제주 13개 공공기관장 책임경영 '압박'...경영성과 목표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제주도내 13개 공공기관장의 경영성과 목표가 공개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8일 오전 10시 30분 제주도청 4층 대강당에서 '2017년 공공기관장 경영성과목표 이행보고'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제주개발공사, 제주관광공사, 제주에너지공사 등 3개 공사 사장을 비롯해 10개 출자.출연기관장이 함께 참석해 각 기관별 핵심 사업과 성과목표를 공개한다.

특히 새롭게 임명된 제주개발공사 사장, 제주에너지공사 사장,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원장 등 신규 기관장들은 올해 달성해야 할 구체적 경영목표에 관해 성과계약을 직접 체결하게 된다.

공공기관장 성과계약은 공기업법 등 관련 규정에 의해 매년 달성해야 할 구체적인 경영 목표를 설정하고, 연초에 도지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제주도는 내일 개최하는 공공기관장 경영성과목표 이행 보고를 계기로 새롭게 임명된 세 명의 기관장 경영성과 목표 뿐만 아니라, 연초에 이미 계약 체결한 재직 중인 기관장의 경영성과목표 까지도 공개할 방침이다.

성과 관리에 의해 실적을 관리하고, 이행상황 평가 결과를 정기적으로 도민에게 공개함으로써 공공기관의 책임 경영과 혁신을 유도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김정학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공공기관에 대한 경영의 효율성과 공공 서비스에 대한 도민들의 요구와 기대가 나날이 커져가고 있음에 따라, 공공기관장 경영성과 목표와 이행실적 공개로 공공서비스 경영효율화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성과목표 달성도는 내년 초에 평가할 예정이며, 제주도는 평가 결과에 따라 기관장 기본 연봉 조정 평가급 지급 기준 등으로 활용하게 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