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 제주 농수축산물 해상운송비 지원공약 발표
상태바
바른정당, 제주 농수축산물 해상운송비 지원공약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정당.jpg
바른정당 제주선거대책위원회는 25일 감귤과 밭작물을 주요소득 기반으로 하는 서귀포시 남원읍과 표선면 지역을 방문해서 제주지역 1차 산업 공약을 발표했다.

바른정당은 "제주에서 생산되는 농산물 149만톤 중 육지 공급을 위해 해상 선박을 이용에 전적으로 의존하는데 그 비율이 95%로 도 전체 해상운송비는 740억에 이른다"면서 "농가당 평균 1kg에 191원의 물류비 가운데 44%인 84원을 해당된다. 광어를 포함한 제주수산물 15만톤도 같은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육지부 섬 지역들은 일부 농산물에 대해 해상운송 물류비를 지원하는 사례가 있다면서 전적으로 해상 선박에 의존하는 제주도만 제외되는 것은 문제"라면서 "육지부 타 지역과의 형평성 차원에서 국비 지원이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바른정당은 "유승민 후보가 대통령이 되면 제주산 농수산물 해상운송비 50%를 국가가 지원할 것"이라며 "도당 차원에서 농가소득 감소와 농가부채 증가에 따른 제주농업의 어두운 현실을 개선하기 위해서 △신규소득작물 개발 △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를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민간중심의 대의기관 농업회의소 추진 △ 여성 농어업인 자녀 학자금 지원 △ 농가 경영 안정과 농가 복지지원 등을 추진해서 1차 산업 종사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도 노력하할 것"이라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