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마을회 원희룡 면담..."구상권 해결, 조례에 명시해 달라"
상태바
강정마을회 원희룡 면담..."구상권 해결, 조례에 명시해 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정마을.jpg
▲ 3일 강정마을회 임원들과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면담을 하고있다. ⓒ헤드라인제주
서귀포시 강정마을회는 3일 원희룡 제주도지사를 면담한 자리에서 "'강정마을 공동체 회복 조례'에 구상권 해결을 명시해 달라"고 요구했다.

마을회는 이날 오전 구상권 문제 해결을 위한 공동 협의체 구성 기자회견을 갖고, 이어 제주도내 각 정당을 방문해 제안서를 전달한 뒤 원지사를 면담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면담 자리에서 고권일 마을회 부회장은 "조례안을 살펴보면 '공동체 회복을 위해 필요한 부분'이라는 내용이 있다"면서 "이 부분에 '구상권 문제 해결과' 이런식으로 명시를 해서, 공동체 회복 사업을 통해 얻는 소득을 구상권 문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말했다.

고 부회장은 "현재 마을 향약에는 마을 사업 등 소득을 구상권 등에 사용할 수 있는 내용이 없다"면서 "조례에 명시가 된다면 나중에 마을회장이 바뀌고, 상황이 바뀌어도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마을회는 △민군복합항 주변지역 지원사업 관련 제주도가 주변 부지 소유권을 양도받거나 무상임대해 줄 것 △마을 장학사업 지원 확대 등을 요청했다.

원 지사는 "구상권에 대해서는 마을회와 입장이 모두 같다"면서 "지원 조례는 담당 부서와 협의하고 있다. 추가적으로 논의해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면담은 모두발언까지만 공개됐으며, 모두발언 이후 마을회와 원 지사는 면담을 이어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