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들불축제 2일 개막...이번주말 '오름불놓기' 장관
상태바
제주들불축제 2일 개막...이번주말 '오름불놓기' 장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들불.jpg
2017 제주들불축제가 '들불의 희망, 세계로 번지다'를 주제로 오는 3월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펼쳐진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서막 행사는 20주년을 맞이하는 들불축제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들불불씨 생성 제례가 봉행된다.

제주 탄생 신화 발상지인 삼성혈에서 고양부 삼성(三姓) 대표들이 들불불씨 생성 제례를 통해 생성한 불씨를 횃불에 점화해 칠선녀들에게 전달하면 칠선녀들이 삼성혈 한 바퀴를 도는 릴레이 공연이 이어진다.

들불봉송은 이도2동 풍물패를 선두로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의 호위를 받으며 제주시청까지 이어지며, 시청 광장에서 제주시장에게 전달된다.

봉송구간은 삼성혈에서 시작해 하니크라운호텔, KAL사거리, 제주특별차지도 고용센터, 광양사거리를 거쳐 제주시청에 도착할 예정이다.

삼성혈에서 들불불씨 생성 제례를 진행하는 동안 제주시청에서는 도민프린지 콘서트와 경찰악대 공연이 펼쳐진다.

퍼레이드를 통해 제주시청에 들불불씨가 도착하면, 제주들불축제 20주년 히스토리 영상물 상영과 희망메시지 선포 후 성화대에 안치된다. 제주시청에 안치된 들불불씨는 개막일 새별오름으로 봉송돼 2017 제주들불축제 전체를 밝히게 된다.

들불불씨가 성화대에 안치되면 들불 희망콘서트가 진행된다. 시크릿파워댄스팀과 국제자매결연도시의 공연 후 마지막으로 가수 허각의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한편 축제의 첫날인 2일은 '들불 희망이 샘솟는 날'을 주제로 중앙로타리에서 서문로타리 구간을 차없는 거리로 조성,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함께하는 전도 풍물패 및 연합 관악대가 벌이는 '난장(亂場)'과 '원도심 활성화 원년의 해 메시지 선포'가 이뤄진다.

모든 행사장 내에서는 1회용품 사용을 전면 금지하고 향토음식점 등에서는 본인이 사용할 식기를 지참했을 경우 인센티브로 종량제 봉투를 제공한다.

둘째날인 3일은 '들불 희망이 영그는 날'을 주제로, 전날 생성한 큰 불(불씨)를 제주들불축제 주행사장인 새별오름으로 옮겨 축제의 개막을 알린다.

축제를 여는 대동놀이인 희망기원 전도 풍물 대행진, 개막행사 및 주제공연, 희망기원횃불대행진, 희망달집 태우기 등이 펼쳐질 예정으로 국내․외 관광객과 도민이 함께하는 들불희망기원제, 아시아 문화 특별공연,'달집'만들기 경연(외국인 포함) 등 다채로운 공연, 체험, 부대행사가 준비 된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오름 불놓기'가 펼쳐지는 셋째날(4일)에는 '들불 희망이 번지는 날'을 주제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새로운 20년을 준비하기 위한 축제 발전방안 포럼을 시작으로, 관광객과 함께하는 마상마예 공연, 듬돌들기, 세계문화교류특별공연과 신규 행사인 새별오름 꼭대기 콘서트가 진행된다.

축제가 절정으로 다다르는 저녁시간에는 불놓기 주제공연, 횃불대행진, 세계 유일의 오름정상 화산 불꽃쇼, 대형달집 점화, 오름 불 놓기가 새별오름 전체를 웅장한 불의 대향연이 펼쳐진다.

마지막 날인 5일은 '들불 희망을 나누는 날'을 주제로 새 봄 맞이 묘목 나눠주기 행사와 함께, 제주 청정농수축산물 그랜드세일 등 큰 장을 열게 되며, 제주 푸드 페스티벌과 제주 도민의 희망을 나누는 읍면동 음악잔치, 들불과 함께하는 젊음의축제, 평화의 달집태우기 등으로 마무리하게 된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