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박물관, '역사 속 태극기' 기획전 개최
상태바
제주교육박물관, '역사 속 태극기' 기획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4.jpg
제주교육박물관(관장 김보은)은 23일부터 5월7일까지 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우리 역사 속 태극기'라는 주제로 2017년도 첫 번째 기획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98주년 3.1절을 기념하며 독립을 위해 힘쓴 선조들의 큰 뜻을 기억하고, 우리 역사 속에서 함께해 온 태극기의 참된 의미를 되새겨보고자 기획됐다.

태극기는 대한제국기인 1883년 1월 27일 고종황제에 의해 공식 반포돼 시대의 격변을 겪으며, 1948년 10월 15일에 현재의 태극기가 공식적으로 제정.반포됐다.

이번 '우리 역사 속 태극기' 전시는 크게 3부로 나뉜다. 대한제국기의 태극기부터 현재까지의 태극기 및 태극 문양 관련 자료들을 중심으로 100여 점이 전시된다.

자세히 보면 △제1부 '태극기의 탄생'에서는 태극기의 제작과정을 소개하고 △제2부 '우리 역사 속 태극기'에서는 역사, 교과서, 생활 속 태극기와 관련 자료를 △제3부 '아름다운 태극기'에서는 한국화가 막돌 나정태의 '데니태극기' 등 그림 8점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상설 체험 '태극기 유물도장으로 책갈피 만들기'와 학교 현장학습과 연계한 '창의 쏙쏙 질문 있는 박물관 교실-태극기 머그컵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제주교육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3.1절 경축일은 올해 들어 처음 국기를 게양하는 날로서 2년 후 1백년을 마중하는 기획전으로 많은 학생과 학부모님이 함께 방문해 전시회 관람 및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참여 등을 통해 3.1정신과 국기에 대한 존엄성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문의= 제주교육박물관 기획부(064-753-9105~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