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들불축제 3월2일 개막...오름 불놓기 장관 연출
상태바
제주들불축제 3월2일 개막...오름 불놓기 장관 연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3375_164675_5442.jpg
올해로 스무돌을 맞는 '2017 제주들불축제'가 오는 3월2일부터 5일까지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새별오름을 중심으로 펼쳐진다.

지난 한 해 동안 나쁜 기억들을 들불에 다 태우고 희망찬 마음으로 새롭고 따스한 봄을 맞이하는'2017 제주들불축제'가 스무 돌 성년이 돼 더욱 특별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제주도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들불축제는 제주의 옛 목축문화인‘방애’를 현대적 감각으로 계승 발전시켜 '불'을 정성스럽게 새겨 보다 나은 제주의 내일을 바라는 제주인의 정중함을 담은 문화관광축제로 지난 1997년에 시작됐다.

올해는 전국 공모를 통해 선정 된 제주어 골든벨, 제주에 색을 입혀라, 오름꼭대기 콘서트, 느린우체국, 드론 체험 등을 반영한 총 79개의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해 보다 더욱 다양한 공연과 체험 및 부대 행사가 펼쳐진다.

모든 행사장 내에서는 1회용품 사용을 전면 금지하고 향토음식점 등에서는 본인이 사용할 식기를 지참했을 경우 인센티브로 종량제 봉투를 제공한다.

한편 둘째날인 3일은 '들불 희망이 영그는 날'을 주제로, 전날 생성한 큰 불(불씨)를 제주들불축제 주행사장인 새별오름으로 옮겨 축제의 개막을 알린다.

축제를 여는 대동놀이인 희망기원 전도 풍물 대행진, 개막행사 및 주제공연, 희망기원횃불대행진, 희망달집 태우기 등이 펼쳐질 예정으로 국내․외 관광객과 도민이 함께하는 들불희망기원제, 아시아 문화 특별공연,'달집'만들기 경연(외국인 포함) 등 다채로운 공연, 체험, 부대행사가 준비 된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오름 불놓기'가 펼쳐지는 셋째날(4일)에는 '들불 희망이 번지는 날'을 주제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새로운 20년을 준비하기 위한 축제 발전방안 포럼을 시작으로, 관광객과 함께하는 마상마예 공연, 듬돌들기, 세계문화교류특별공연과 신규 행사인 새별오름 꼭대기 콘서트가 진행된다.

축제가 절정으로 다다르는 저녁시간에는 불놓기 주제공연, 횃불대행진, 세계 유일의 오름정상 화산 불꽃쇼, 대형달집 점화, 오름 불 놓기가 새별오름 전체를 웅장한 불의 대향연이 펼쳐진다.

마지막 날인 5일은 '들불 희망을 나누는 날'을 주제로 새 봄 맞이 묘목 나눠주기 행사와 함께, 제주 청정농수축산물 그랜드세일 등 큰 장을 열게 되며, 제주 푸드 페스티벌과 제주 도민의 희망을 나누는 읍면동 음악잔치, 들불과 함께하는 젊음의축제, 평화의 달집태우기 등으로 마무리하게 된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