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제주감귤박람회 9일 개막..."세계유일의 감귤축제"
상태바
2016 제주감귤박람회 9일 개막..."세계유일의 감귤축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귤박람회.jpg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16 제주감귤박람회'가 9일 서귀포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화려하게 개막된다.

13일까지 닷새 간 펼쳐지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감귤따기, 감귤구워먹기, 감귤 탑 쌓기, 감귤향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감귤사생대회, 감귤가요제, 감귤골든벨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9일에는 가수 박현빈, 윙크, 윤수현이 개막 축하공연을 펼치고, 11일에는 김창기밴드, 장필순, 한동준, 최승열 등이 출연하는 황금노을포크콘서트가 열린다.

또 박람회 기간 중 감귤경매, 플리마켓, 버스킹 공연 등 매일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감귤을 주제로 한 세계유일의 감귤전문박람회로 대한민국감귤관, 감귤산업전시관, 농기자재전시관, 감귤기획전시관 등 감귤관련 전시와 바이어상담회, 학술심포지엄 등 비즈니스와 감귤산업정보교류의 장도 마련된다.

올해는 한국감귤아열대과수학회와 제주감귤박람회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학술심포지엄으로 감귤 관련 전문가들이 다수 참여해 제주의 기후변화에 따른 감귤·아열대과수산업 전망에 대한 정보교류가 펼쳐진다.

박람회 기간 중 연계행사로 농협인 한마당, 농업인의 날, 4-H대상 시상식 및 한마음대회, 대한민국 스타팜의 날 등도 열린다.

주최측은 "이번 박람회에 전도민의 역량을 집결하여 제주감귤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국민과일로서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로 삼겠다"면서 관광객과 도민들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당부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