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좌이주여성센터,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다문화 한마당
상태바
구좌이주여성센터,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다문화 한마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오전 11시 해녀박물관서 개최
소소한마을축제.jpg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윤두호) 구좌읍 이주여성가족지원센터는 오는 5일 오전 11시 제주시 구좌읍 해녀박물관에서 2016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제7회 다문화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구좌읍(읍장 홍충효)의 지원받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 구좌읍 이주여성가족지원센터, 해바라기 ․ 우리하도 ․ 종달 지역아동센터, 벨롱장, 다가가기(클린하우스 바로쓰기) 7개 단체가 연합해서 다문화 한마당 축제와 함께 제1회 소소한 마을축제를 같이 개최된다.

지역주민과 문화이주민, 국제결혼이주여성, 지역아동센터, 제주 대표 아트마켓 벨롱장, 다가가기(클린구좌 환경캠페인)와 손을 맞잡고 한다는 데에 더 의미를 더하고 있다.

공연은 종달지역아동센터 JD밴드와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해바라기지역아동센터의 구좌어린이합창단, 구좌읍나빌레라무용단의 숨비소리와 멜후리기, 단B공연, 마임 ․ 저글링쇼와 벨롱장 버스킹 공연, 가야금 공연, 싱어송라이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또 체험부스에서는 다문화가족인식개선, 다문화전통의상체험 및 물품전시, 베트남 월남쌈, 필리핀 루또와 마시멜로 핫도그 등의 다문화음식문화 체험, 출산장려인식개선 등이 운영되며, 참여마당에서는 연 만들기, 네일아트, 다가가기(클린구좌 환경캠페인)에서 준비한 슈웃클린 게임, 몽땅 크레파스와 폐선풍기를 이용한 빙글빙글 그림그리기, 폐말편자던기기(제주말 인형받기 게임), 클린메시지 수링클즈 브로찌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이 이뤄진다다.

특히 이번 축제는 매해 3월부터 10월까지 셀러들로 받은 참가비 전액을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과 구좌읍 관내 지역아동센터에 기부하는 벨롱장의 올해 마지막 장날과도 같이 운영된다.

행사에서는 클린구좌 환경캠페인으로 쓰레기 50% 줄이기, 일회용품 사용안하기를 실천하도록 쓰레기를 많이 주워온 참여자에게는 선물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이날 행사는 우천 시 세화해녀민속시장으로 장소를 옮겨 진행한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