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원 겁박 제주도정은 사과하고, 책임자 문책하라"
상태바
"도의원 겁박 제주도정은 사과하고, 책임자 문책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 제주도당, 오라관광단지 관련 제주도 입장 비판

정의당 제주도당은 25일 '5분발언'을 통해 오라관광단지 조성사업 의혹을 제기한 강경식 의원에 대해 제주특별자치도가 해명을 촉구하는 입장을 발표한 것에 대한 성명을 내고 "제주도의원과 제주도민에게 겁박하는 제주도정은 사과하고, 책임자를 문책하라"고 요구했다.

정의당 제주도당은 "강 의원이 5분발언 의혹제기를 두고 제주도정의 입장이 도를 넘어서고 있다"며 "도의원은 도민을 대신해 행정을 감시하고, 견제하는 고유의 의정활동을 할 의무가 있음에도 이를 두고 제주도정이 나서서 두 차례나 '의혹제기에 대해 책임지라'고 경고하는 것은 누가 봐도 이해되지 않는 처사"라고 비판했다.

정의당은 "오라관광단지 사업관련 의혹은 비단 강 의원이 처음 제기한 것이 아니다"며 "지난해 취소됐던 사업이 다시금 재개되었고, 제주개발 역사상 최대규모의 사업이기에 도의회와 도민들의 관심은 당연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중산간 환경파괴, 오폐수 처리문제, 지하수 관정 사용 논란, 투자자본 실체의 불투명성 등의 논란과 의혹은 시민단체 및 언론에서 지속적으로 제기됐던 사항으로,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해 2월 경관심의부터 10월 환경영향평가가지 일사천리로 인허가 절차가 마무리되는가 하면 원희룡 지사는 기자간담회에서 이례적으로 사업자 편을 드는 발언을 하는 등 행정처리는 엄격하지도 공정하지도 못했다"고 강조했다.

정의당은 "의혹과 논란이 있으면 더 낮은 자세로 소통하고 공론화는 하지 못할 망정 도민을 대신하는 도의원에게 그것도 민의의 전당에서 발언한 내용을 가지고 경고하는 것은 도민에게 경고하는 것으로 밖에 볼 수 없다"며 "제주도정은 도민 앞에 사과하고, 책임자를 문책하라"고 촉구했다.

또 "오란관광단지 사업을 원점에서 재검토해 한 점 의혹이 없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