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회 정의고을민속축제 15일 개막...먹거리.즐길거리 '풍성'
상태바
23회 정의고을민속축제 15일 개막...먹거리.즐길거리 '풍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선면_2015년_정의고을전통.jpg
▲ 지난해 열린 제22회 정의고을 전통민속재현축제. ⓒ헤드라인제주
제23회 정의고을 전통민속재현축제가 오는 15일과 16일 이틀간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민속마을 남문광장을 주무대로 펼쳐진다.

표선면 성읍1리마을회(이장 강희팔)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성읍민속마을보존회(이사장 조정민)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도내 유일의 민속마을인 성읍리의 풍부한 문화유산을 알릴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과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영주산풍물패의 길트기행사로 시작되는 첫째 날에는 성읍초등학교의 학생들의 전통민요 및 연물공연, 전통혼례 재연, 전통민요 및 퓨전음악인들의 초청공연과 연날리기 퍼레이드가 준비돼 있으며, 제주전통민요를 계승.발전시키기 위한 '제3회 성읍민속마을 전도민요경창대회' 및 전통민속재현축제 노래자랑이 연이어 개최된다.

표선면_2015년2.jpg
▲ 지난해 열린 제22회 정의고을 전통민속재현축제. ⓒ헤드라인제주
둘째 날에는 정의현감부임행차 재현과 취타대 행진에 이어 개회식이 거행되며 식후 행사로 서귀포시 제주어보존회 세미연극단의 제주어연극과 정의골소리패 물허벅장단공연 등 무형문화재 민요공연이 계속된다.

또한 성읍마을에서 준비한 조밭불리기, 검질메기, 촐베기, 마당질, 남방애 찧기, 고래골기, 달구질 등의 전통 민속놀이 공연 및 체험을 통해 우리 조상들의 옛 멋이 재현된다.

메밀범벅, 상외 떡, 오메기 떡, 메밀 만디, 메밀 죽, 빙떡, 돼지고기 등 푸짐한 전통음식 재현 및 시식코너를 운영해 옛 조상들이 즐겼던 음식의 맛을 느낄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폐막식에 앞서 지난 칠십리축제 및 탐라문화제 민속공연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던 표선면 걸궁팀이 걸립(乞粒) 공연을 선보여 축제의 백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조정민 성읍민속마을 보존회장은 "민속의 고장 성읍민속마을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를 통해 표선면의 전통과 멋을 널리 알리고 자연.문화.사람이 한데 어우러진 문화관광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표선면_2016정의골민속재현축.jpg
▲ 제23회 정의고을민속축제 리플릿.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