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향악단, 31년만에 서귀포서 첫 정기연주회
상태바
제주교향악단, 31년만에 서귀포서 첫 정기연주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오후 7시30분 서귀포예술의전당

교향.jpg
제주특별자치도립 제주교향악단(단장 조상범 부시장, 지휘자 정인혁)은 21일 오후 7시30분 서귀포예술의전당에서 제127회 정기연주회를 갖는다.

이번 연주회는 1985년 도립 제주교향악단 창단 이후 31년 만에 처음으로 서귀포지역에서 갖는 정기연주회다.

도립 제주교향악단 상임 지휘자 정인혁의 지휘로 모차르트의 오페라 ‘후궁으로부터의 도주’등 4곡이 연주된다.

첫 번째로 연주되는 모차르트의 오페라 ‘후궁으로부터의 도주’는 모차르트의 창작력이 가장 왕성하고 원숙한 시기로 한 발짝 접어든 최고의 작품이면서 동시에 초기작의 활기찬 감성이 살아있는 작품이다.

이어지는 치마로사의 ‘두 대의 플루트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협주곡’은 18세기 후기 이탈리아 협주곡 가운데 가장 잘 알려졌다. 아리아풍의 선율이 오페라 부파를 환기시킨다.

도플러의 ‘두 대의 플루트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협주곡’은 플루트 주자의 기법이 잘 표현될 수 있도록 구성돼 아름답고 서정적인 선율과 경쾌하고 밝은 진행이 매력적인 곡이다.

마지막으로 연주되는 베토벤의 교향곡 ‘제3번 마장조 작품 55 영웅’은 베토벤의 음악적 생애를 대표하는 걸작 가운데 하나이다. 베토벤 이전의 그 누구도 표현하지 못한 커다란 규모, 격렬하게 부딪히는 긴장과 이완이 듣는 이를 가슴 벅차게 만드는 이 교향곡은 오늘날 우리가 베토벤을 ‘위대한 음악가’로 칭송하도록 해 준 작품이다.

이날 협연자 케롤 윈센스는 현재 미국 즐리아드 음대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2005년 발매한 음반으로 그레미상을 수상한 바 있다.

공연 문의=도립 제주예술단(728-2745~7).<헤드라인제주>

<원성심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