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 '토선생,용궁가다' 국악콘서트
상태바
제9회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 '토선생,용궁가다' 국악콘서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오후 7시30분 제주아트센터 공연

토선생-포스터.jpg
제주아트센터(소장 강승범)는 오는 14일 오후 7시30분 대극장에서 제9회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 스페셜 공연으로 국악콘서트'토선생, 용궁가다' 판소리 수궁가 공연을 진행한다.

이 공연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악스타인 토끼역 안숙선 명창과 국악의 아이돌인 용궁 제일의 충신 자라역 남상일이 펼치는 찰떡궁합의 소리와 서도 소리 유지숙명창이 부르는 용왕의 병을 구환하는 굿소리, 토끼가 수궁으로 향 할 때 부르는 뱃노래 가야금병창으로 듣는 수궁 풍류의 다양한 남도 굿거리 등 국악 전반에 걸쳐 다양한 장르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공연은 독특한 공연 양식과 색다른 음악 구성으로 판소리'수궁가'의 예술적인 멋과 해학적인 재미를 더한 공연으로, 판소리'수궁가'를 입체창으로 불러 창극의 요소를 더하되, 이야기 중간 중간 다양한 장르의 국악을 넣어 더욱 풍성한 듣을꺼리와 볼꺼리를 제공하며 신명나게 관객과 소통하고 힐링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공연 제작은 유은선 현 국악방송 본부장 연출을 비롯해 정선구, 오대환, 오영훈, 최관철 등 국악의 최고의 제작진이 함께 하고 천주미, 박혜련, 김지애 등 안숙선 명창 문하생과 김규형의 맛깔스런 장단에 맞춰 원완철, 이석주, 신현석, 한림 등 이 시대 최고의 젊은 명인들이 출연해 최고의 완성도를 보여주는 음악을 보여줄 예정이다.

관람료는 전석 무료이며, 관람 티켓은 9일과 1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제주아트센터 1층 안내데스크에서 선착순 배부한다.

제주아트센터 관계자는 "도민들의 문화욕구 충족을 위한 다양한 장르의 우수 공연을 유치해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간 문화 격차 해소 및 소외계층을 위한 초청 의무화를 통해 소외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겠다"고 말했다.

문의=제주아트센터(064-728-8955, 8973).<헤드라인제주>

<홍창빈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