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아트센터, 정동극장 '율-가온'전통창작극 공연
상태바
제주아트센터, 정동극장 '율-가온'전통창작극 공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온포스터(홍보용).jpg
제주아트센터는 오는 5월 14일과 15일 이틀간 정동극장 '율-가온'전통창작극 공연을 무대에 올린다고 28일 전했다.

국립예술단체 우수 공연 프로그램 공모 사업으로 선정된 이 공연은 현대적 서사 장르 '영웅 판타지'의 판소리 서사 구조와의 조우 설이 전하는 꿈같은 이야기와 현실과 가상을 오가는 무대 영상으로 소년 가온이 영웅이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영웅 판타지(heroic fantasy)의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 전개에 싸움과 모험, 무예, 연희, 소리 등 전통표현 요소를 더해 역동적인 한국의 에너지를 전하며 지금까지 없었던 한국적 초인 영웅의 탄생을 알린다.

높은 경쟁률 공개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소리꾼과 한국무용수를 비롯해 40여명 전통예술인이 출연하고 대학로 대표 팬덤 보유 뮤지컬 'Trace U'의 윤혜선 작가, 한국 신체 이미지극의 선구자 임도완 연출, TV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댄싱9'의 심사위원으로 대중에 얼굴을 알린 스타 차진엽 현대무용가가 한국무용과 처음으로 합류해 한국 전통 춤사위의 곡선은 살리되 현대무용, 재즈댄스, 발레 등의 동작을 과감하게 더한다.

정동극장에서 그동안 '춘향연가', '배비장전' 등 한국무용을 제작 방식의 변화를 시도하며 전통공연 제작 20년 내공 총 집결 한 판소리와 춤이 결합된 미디어 아트 융복합 전통창작 작품으로 전통표현을 한 종합퍼포먼스'가온 :세상의 시작'로 한국적 정서를 바탕으로 캐릭터부터 스토리까지'창작'으로 완성된 첫 작품으로 외국공연에 앞서 지방공연으로 첫 선을 보인다.

관람료 전석 5000원이며, 제주아트센터 홈페이지(http://arts.jejusi.go.kr)또는 전화예매, 현장예매가 가능하며 7세이상 관람이 가능하다.

문의=제주아트센터(728-8957, 728-1509).<헤드라인제주>

<홍창빈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