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 미식축제 '고메위크' 5월5일 개막
상태바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 미식축제 '고메위크' 5월5일 개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유명 셰프 및 국내 최정상의 셰프들이 제주도의 청정 식재료를 활용해 다채로운 요리를 선보이는 '제1회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JFWF, Jeju Food&Wine Festival)'의 주요 행사인 '제주 고메위크(Jeju Gourmet Week)'가 오는 5월 5일부터 14일까지 제주도 전역에서 개최된다.

(사)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이사장 정문선)과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가 공동 주관하고, 제주특별자치도가 공식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제주 각 지역별 맛집을 소개하고 제주를 찾은 관광객들이 제주만의 특색 있는 맛집 기행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다.

참여하는 식당들의 대부분에서 무료 음료수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행사기간 중 참여하는 식당을 방문 후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jejufoodandwinefestival)에 댓글과 인증샷을 함께 올리면 200명을 추첨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그 동안 외부 관광객들을 통해 알려진 맛집 리스트와 차별화하고 현지인들이 꼽는 맛집을 발굴하기 위해 제주에 살고 있는 음식, 문화 등의 분야별 인사들로 구성된 추천위원단에서 추천하는 식당들로 구성했다.

또 이 추천위원단에는 해외 관광객의 입맛을 고려해 제주에서 오래 생활한 외교계 인사도 포함돼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킬 만한 공신력 있는 맛집 리스트로 만들었다.

이번 제주 고메위크는 기존에 잘 알려진 유명 맛집들 이외에 도두해녀의 집, 옛날 짬뽕 방식을 이용한 몰질식육식당 등 제주도 농.수.축산물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음식을 선보이는 현지인이 추천하는 숨은 맛집들이 많이 포함됐다.

제주의 전통 향토 음식점들뿐 아니라 제주의 식재료를 사용해 다른 지역에서는 맛볼 수 없는 일식, 양식 요리를 하는 식당들도 소개했다.

행사에 참여하는 식당 리스트는 추천위원단이 맛, 위생, 특색 등 평가기준에 따라 선정한 100개의 리스트 중에서 제주의 뛰어난 식재료를 널리 알리고 제주를 미식여행지로서 자리잡게 하려는 고메위크의 취지에 동감해 참여를 결정한 식당 50곳이다.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 조직위원회 김영욱 조직위원장은 "제주의 특색을 가진 맛집에서 좋은 음식을 즐기는 제주고메위크를 통해 앞으로 제주도가 미식여행지로서 기억할 수 있는 관광 문화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50개의 식당 리스트 및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에 대한 정보는 공식홈페이지(www.jejufoodandwinefestival.com)나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사무국 공식이메일: info@jejufoodandwinefestival.com)로 문의하면 된다.<헤드라인제주>

<홍창빈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