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규현 제주삼다수 TV광고..."깨끗해서 고맙삼다"
상태바
태연.규현 제주삼다수 TV광고..."깨끗해서 고맙삼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광고, 뮤직비디오·리메이크송 발매...음원차트 1위, 외국서 인기

2.jpg
▲ 태연 제주삼다수 TV광고.ⓒ헤드라인제주
미국 LPGA 공식 먹는샘물이자, 대한민국 점유율 1위 제주삼다수가 ‘청정 제주'를 주제로 한 광고캠페인을 통해 제주와 삼다수에 대한 청정함의 속살을 드러낸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영철)는 깨끗하고 우수한 품질을 가진 제주삼다수와 이러한 깨끗함과 청정함을 전해준 제주에 대해 고마움을 전하는 ‘깨끗해서 고맙삼다’는 콘셉트로 광고캠페인을 기획했다. 광고캠페인은 TV광고와 음원 발매, 뮤직비디오 공개, SNS 등 온라인 홍보 등으로 구성됐다.

제주개발공사는 15일부터 제주삼다수에 대한 새로운 TV광고(15초, 30초)를 선보인다. 그동안 진행된 TV광고와는 달리, 전 연령층과 특히 젊은 층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가수 태연과 규현을 모델로 섭외했다고 전했다.

앞서 제주개발공사는 TV광고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태연과 규현의 음원 발표와 뮤직비디오 공개도 사전에 진행했다.

1.jpg
▲ 제주삼다수 TV광고.ⓒ헤드라인제주
태연과 규현은 일명 삼다수 프로젝트 밴드를 구성, ‘밴드 고맙삼다’ 앨범을 통해, 제주와 삼다수를 자연스럽게 연상시킬 수 있는 곡들을 지난 12일 각종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에 전격 공개했다. 제주도 하면 떠오르는 명곡 ‘제주도의 푸른 밤(태연)’과 ‘삼다도 소식(규현)’을 젊은 감성으로 리메이크해 감미로운 선율을 전했다.

태연이 부른 '제주도의 푸른밤'은 불과 몇 시간 후인 12일 오전 8시 기준 엠넷, 올레뮤직 등 국내 5개 음원사이트에서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고,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도 8위에 오르며 팬들을 놀라게 했다.

또 이들 음악과 함께 제주 여행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뮤직비디오 2편(태연편, 규현편)도 지난 11일 공개됐다. 뮤직비디오는 삼다수 공식 페이스북(제주삼다수)과 인스타그램(samdasoostory), 유튜브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유튜브에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특히 아시아권 팬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태연편 뮤직비디오는 지난 11~12일 외국 시청자가 84.5%에 달했다. 태국 31.3%, 베트남 17.4%, 한국 15.2%, 대만 9.8% 등의 순으로 조사됐다. 규현편은 태국 19.5%, 한국 16.2%, 대만 14.8%, 인도네시아 12.3% 순으로 나타났다.

뮤직비디오와 TV광고 등 이번 광고캠페인은 젊은 층이 방문하고 싶어하는 제주의 아름다운 절경을 소개해 시청자들이 가까운 시선에서 간접 경험해볼 수 있어, 제주 관광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제주개발공사는 5월에도 제주삼다수 공식 SNS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번 광고캠페인 관련 콘텐츠를 지속 제공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원성심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