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지용 후보 "노후생활 안정화 위한 복합문화센터 건립"
상태바
강지용 후보 "노후생활 안정화 위한 복합문화센터 건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13총선에서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하는 새누리당 강지용 후보는 11일 "노인복합문화 건강증진 센터를 건립하는 등 어르신들의 생활안정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노인 지원 공약을 발표했다.

1.jpg
▲ 강지용 후보 ⓒ헤드라인제주
먼저 강 후보는 "어르신들의 고독, 빈곤, 빌병 현상을 조속히 해결하기 위한 지원과 관심이 필요하다"며 "1000만 노인 시대에 대비해 행복한 노년을 보내기 위한 노인들의 사회참여 활동 기회 확대가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강 후보는 "각자의 재능을 통해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재능 활용형 노인일자리사업이 하루 최대 3시간 이내 1만원의 수당을 한달에 10시간을 초과하지 못하고 일자리 희망자 또한 많지만 70명의 한정된 일자리로 인해 일을 하고 싶어도 참여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이 많다"고 진단했다.

이에 강 후보는 "서귀포시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에 일환으로 재능활용형 노인일자리사업의 하루 최대 근무시간을 5시간으로 늘리고 한달에 10시간을 초과할 수 없는 근무시간을 20시간으로 확대 시키겠다"고 밝혔다.

또 강 후보는 "어르신들의 삼고현상 해결과 서귀포시 어르신들의 행복지수를 높여드리기 위해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복합문화 건강증진센터를 건립하겠다"고 공약했다.

그는 "노인복합문화 건강증진센터는 게이트볼, 그라운드 골프 등을 할 수 있는 시설과 노인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노인전용 운동기구를 보유한 체육관 레크레이션과 강의를 받을 수 있는 교육장과 이를 교육하고 관리할 수 있는 전문 강사와 의료진을 상주 시키는 노인만을 위한 원스톱 복합문화 센터가 될 것"이라고 약속했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