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창일 후보 "폭등하는 부동산가격, 주거안정 문제 해결할 것"
상태바
강창일 후보 "폭등하는 부동산가격, 주거안정 문제 해결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창일.jpg
▲ 강창일 후보 ⓒ헤드라인제주
4.13총선 제주시 갑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강창일 후보는 11일 "천정부지로 치솟은 제주도 주택 가격 폭등 등 주거 안정 문제의 해결을 위해 도민 중심의 주거대책 제도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강 후보는 "2008년부터 2014년까지 전국의 주택가격상승률이 약 19.5%인 것에 비해 제주도의 주택가격상승률은 약 43%로 상승폭이 아주 높다"며 "인구 유입의 증가와 내·외국인의 제주도 부동산 투자 수요가 증가하면서 제주도의 주택 가격의 폭등은 심화된 실정이고, 이에 2014년 기준 제주도 주택보급률은 111%지만 자가점유율은 56.2%에 그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제주도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해서 주택 가격을 안정시킬 수 있는 제한 장치의 마련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주택법의 주택 분양가격 제한 권한을 이양받아 제주도 차원에서 분양가 상한제를 설정해, 주택 시장의 안정을 위한 관리 장치를 도입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강 후보는 이어 "현재 제주도 주택 가격의 폭등으로 청년들과 사회적 약자들은 재앙에 가까운 현실에 봉착해 있다"며 "제주도의 발전을 위해서는 주택 문제를 해결하고 주거안정을 도모할 수 있는 제도가 필요하고, 관련 법 개정과 유기적인 협의를 통해 반드시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원성심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