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경선탈락 전 예비후보들 "여당 후보 지지해달라"
상태바
새누리 경선탈락 전 예비후보들 "여당 후보 지지해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 11일 오전 합동 기자회견을 갖고 있는 새누리당 제주도민 승리위원회 공동선대위원장들ⓒ헤드라인제주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경선 탈락 고배를 마셨던 새누리당 전 예비후보자들이 11일 "새누리당 후보를 국회로 보내는데 힘을 모아달라"고 호소했다.

새누리당 제주도민 승리위원회(선거대책위원회) 공동선대위원장들은 이날 오전 10시 새누리당 제주도당사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제주시 갑 선거구에 출마했던 김용철, 신방식, 양창윤, 장정애 전 예비후보를 비롯해 제주시 을 선거구 이연봉, 한철용, 현덕규 전 예비후보, 서귀포시 선거구의 강영진, 허용진 전 예비후보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집권여당 새누리당을 통해 제주를 확실히 바꾸고, 새로운 제주로 나아가야 한다는 일념으로 경선에 임했다"며 "비록 경선에 통과하지 못해 아쉽지만 저희들의 충정은 집권여당 새누리당 후보가 도민 여러분의 현명한 선택으로 당선됨으로써 달성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새누리당 후보들은 도민의 뜻을 잘 알고 실천할 수 있는 후보들"이라며 "언제 어디서나 도민과 희로애락을 함께할 수 있는 진실한 후보들"이라며 "양치석, 부상일, 강지용 후보를 믿는다. 후보들 곁에 저희들이 함께하겠다"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잘못이 있다면 대신 회초리를 맞겠다. 세 후보를 저희들 한 사람, 한 사람이라 생각하시고 세 분의 새누리당 후보를 국회로 보내는데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이들은 더불어민주당을 겨냥해 정책이 실종된 네거티브 선거를 부추겼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제주를 위해 일할 수 있는 국회의원으로서 자질과 역량의 검증은 뒷전이고, 유권자의 눈과 귀를 현혹시켜 반사 이익을 얻고자 하는 야당의 모습에 참으로 아쉽고 유감스럽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들은 "이 자리에서 누구의 잘잘못을 따질 생객은 없지만, 분명한 것은 상대후보 깎아내리기식 선거 전략은 결코 승리할 수 없다는 것"이라며 "새누리당이 반드시 승리해 제주사회의 진정한 통합을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중앙정부가 도와주지 않아 집권여당이 발목만 잡았다고 민심을 호도하는 무능력하고 무책임한 야당에게 더 이상 제주의 미래를 맡길 수는 없다"며 "4.13총선을 제주를 살리는 선거로 만들겠다. 민생과 경제를 살리고, 대통합의 전환점을 놓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