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곤 후보 "수산업 세제지원 확대하겠다"
상태바
위성곤 후보 "수산업 세제지원 확대하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육행사-방문인사.jpg
오는 4.13총선에서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후보가 10일 오후 서귀포시 서귀동 어촌계를 방문해 수산업 세제지원 확대 및 해녀건강에 대한 국가책임 확대를 약속했다.

위 후보는 "농업에 비해 수산업은 각종 비과세, 감면 혜택에 있어서 차별을 받고 있다"며, "일정 규모의 영농조합법인과 농업회사 법인의 경우 식량작물재배업에서 발생하는 소득에 대해서는 법인세가 비과세되는 반면, 어업소득에 대해서는 비과세 혜택이 상대적으로 적다"고 지적했다.

위 후보는 "연근해 어업, 내수면어업 등에 발생하는 어업소득에 대해서 농업과 같이 10억 이하에 대해 단계적으로 비과세가 될 수 있도록 소득세법 개정 등을 통해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위 후보는 "해녀 유네스코 인류문화유산 등재가 반드시 이뤄지도록 하고, 국회 차원에서도 별도의 기구를 만들어 정부차원의 지원을 이끌어내겠다"며, "해녀들의 건강을 이제는 지방정부만이 아닌 국가의 책임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위 후보는 공식선거운동 마지막 주말을 맞아 각 지역에서 열린 묘제, 체육행사장, 상가투어를 이어가는 선거운동을 전개하며 지지세를 넓혀갔다.<헤드라인제주>

<오미란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