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창일 후보 "제주공항 소음피해지역, OECD 수준 지원 확대"
상태바
강창일 후보 "제주공항 소음피해지역, OECD 수준 지원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dd.jpg
오는 4.13 총선에서 제주시 갑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강창일 후보는 9일 오후 3시 제주시 용담동 용문로터리에서 유세를 갖고 "용담동을 비롯한 제주공항 항공소음 피해지역에 대해 OECD수준의 피해지원을 확대해 내겠다"고 공약했다.

강 후보는 "그동안 용담.도두.이호.외도 등 항공소음 피해 지역에 대해 지원 확대를 이뤄냈고, 급식소와 체육관도 신축했다"면서 "그러나 OECD 수준으로 항공소음 피해 지원 확대가 필요하다. 제가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 강 후보는 새누리당 선거대책위원회가 후보의 자녀의 예탁금을 주식이라 주장하며 해명하라고 요구한 것과 관련해 "사실 확인조차 제대로 하지 않은 허위사실"이라고 질타했다.

그는 이어 오후 7시30분 애월읍 애월우체국 일대에서 두번째 유세를 진했다.

강 후보는 "가장 보람되는 일은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장 시절 애월 읍민 여러분들과 힘을 합쳐 국비 5400억원 이상을 투입해 LNG 인수기지 건설 및 LNG 보급을 추진한 것"이라며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애월초등학교와 상권을 살리기 위해 LNG 인수기지 근무자들의 사택이 지어질 것이고, 애월 대중목욕탕도 만들어질 것이다"고 설명했다.

그는 "요새 몇몇 정치공무원들이 묵묵하게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들의 명예 먹칠 하고 있다"며 "논란이 되고 있는 도유지 공유재산 매각 문제에 대해 반드시 제대로 감사 진행해, 공무원들의 명예, 제주의 명예를 지켜내겠다"고 밝혔다.

1.jpg
한편 이 자리에서 김우남 더민주 선대위원장도 지원사격에 나서며 "새누리당 양치석 후보가 며칠 전 토론회에서 강창일 후보에게 왜 한번도 1차 산업 관련 상임위원회를 하지 않았는지 물었는데, 제가 답하겠다"면서 "1차 산업에 대해서는 제가 맡겠다고 했었고, 강창일 후보에게 교육 문제, 한일 관계 등을 대한민국 발전을 이끌어 달라고 간청을 했었다"고 설명했다.

김 위원장은 "밭농업직불금 인상 등 제가 해왔던 일들, 그러나 현 정부에서 이행하지 않는 일들을 반드시 이뤄내려면 강창일 후보가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제가 더 하지 못 하기 때문에 강창일 후보가 다선의 힘으로 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저도 3선이었지만 감히 강창일 후보의 그릇을 따라갈 수 없었다. 강창일 후보의 재선 시절, 일본과 독도 문제로 가장 힘들었을 때 독도문제 관련 위원회의 위원장을 강창일 후보가 맡게 되었는데, 선수가 더 높은 여.야 의원들 그 누구도 이 것을 반대하는 이가 없었다"면서 "여.야 모두 인정하는 강창일 후보만이 미완의 과제들을 해결 할 수 있다"고 치켜세웠다.<헤드라인제주>

<홍창빈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양희영 2016-05-13 21:39:20 | 121.***.***.216
그래서 언제쯤 한다는건가요 구름다리근처 주민시급합니다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