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석 후보 "저지마을을 '문화예술산업 클러스터'로 육성"
상태바
양치석 후보 "저지마을을 '문화예술산업 클러스터'로 육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9169_170278_1128.jpg
▲ 양치석 예비후보ⓒ헤드라인제주
4.13총선에서 제주시 갑 선거구에 출마한 양치석 예비후보는 21일 "제주시 저지문화예술인 마을을 '제주시 서부지역 문화예술산업의 클러스터'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양 후보는 "저지예술인 마을은 2001년 기본계획이 수립되면서 제주시 한경면 저지리 일원 9만7906㎡ 부지에 제주의 유일한 문화지구로 지정됐다"며 "문화예술의 관광자원화라는 마을 조성 취지에 맞는 문화예술산업의 클러스터로 육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또 "제주시 한경면 저지리를 문화명소로 육성하기 위해 입주 작가 네트워크 구축, 창작활동 지원과 저지문화예술인 마을 가을축제 활성화 등 예술인이 지역의 관광자원화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과 관광객 유치 방안이 필요한 실정"이라며 "이에따라 입주예정작가와 긴밀한 협력기반 구축해 입주한 문화예술인들이 전문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양 후보는 "국내·외 미술 작가들의 작품을 상호교류할 수 있는 전시회 개최 등 입주 작가 전시공간 확충 그리고 저지오름, 예술길 걷기 체험 등 제주만의 자랑거리 문화예술 축제 상설화 등 제주시 저지문화예술인 마을을 ‘제주시 서부지역 문화예술산업의 클러스터’로 육성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헤드라인제주>

<원성심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