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실체없는 관권선거 의혹제기는 공직사회 모독"
상태바
새누리당 "실체없는 관권선거 의혹제기는 공직사회 모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가 공조직을 이용해 4.13총선 여론동향 파악을 지시했던 것으로 드러나면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업무보고자리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이 '관권선거'의혹을 제기한 것과 관련해 새누리당 제주도당은 논평을 통해 "실체없는 의혹제기는 공직사회 모독"이라며 이를 자중할 것을 촉구했다.

새누리당은 18일 "올해 주요 업무를 보고받는 제주도의회 제337회 임시회 행정자치위원회 회의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소속의원들이 난데없는 관권선거 의혹을 제기했다"면서 "심지어 군사독재시설 운운하면서 있지도 않은 관권부정선거를 기정사실화 하는듯한 논평을 내 도민사회를 당혹스럽게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통상적이고 관례적인 설 민심동향파악 차원의 행정행위를 제주시가 마치 총선에 개입이라도 하는 것처럼 침소봉대하는 것은 선거중립 의무를 실천하고 있는 공무원 대다수를 모독하는 것"이라며 "관권선거에 대한 실체적 근거도 없는 정치 공세는 도민들의 정치 불신만 부추길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심히 유감스럽지 않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더욱이 원희룡 제주지사까지 끌어들여 관권선거로 공격하는 것은 도대체 어떤 반사이익을 얻으려는지 묻고 싶다"며 "관권선거는 구시대 유물이다. 결코 있어서도 있을 수도 없는 것이다. 이를 정치 쟁점화 하려는 구태의연한 정치공세를 도민들은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홍창빈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