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철 "국가예산 절감 '국회 회계사 전문위' 설치"
상태바
김용철 "국가예산 절감 '국회 회계사 전문위' 설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철 예비후보.jpg
▲ 김용철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오는 4월13일 실시되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제주시 갑 선거구에 출마하는 새누리당 김용철 예비후보는 18일 "국가예산 절감을 위해 국회에 공인회계사 전문위원회를 선치하겠다"고 공약했다.

김 예비후보는 "현재 국회의원 중 공인회계사 출신은 전무한 상태"라며 "지난해 4월 안철수 의원도 '공인회계사를 의원당 한 명씩 쓰도록 의무화하면 200억~300억원 들이고 20조~30조원의 국가 예산을 절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안했다"고 말했다.

그는 "안 의원의 제안은 당시 국민의 요구와 그에 부합되는 실행방안을 제시하지 못함으로써 국회의원의 세비 삭감의 여론에 밀려 현실적인 대안으로 자리잡지 못한 안타까움이 있었다"면서 "공인회계사 전문위원 제도를 시행해 국가예산을 효율적으로 편성함으로써 국가예산을 절약하고 이를 사회복지예산의 사회안전망구축에 편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공약 실행방안으로 "공인회계사 전문위원 15~20 명으로 위원회를 구성하고, 국회 예결산의 심의 등의 과정을 포함한 최종 승인 감독 기능 부여할 것"이라며 "최대 20~30억원의 위원회 급여와 그 외의 운영경비를 국회의원 보좌인력 감축을 위한 국회개혁법 시행해 절감되는 예산을 투입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를 통해 국가 예결산을 효율적으로 편성하고, 20~30조의 예산을 절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헤드라인제주>

<홍창빈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