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제주도당 신년인사회..."총선 세대교체 이룰 것"
상태바
새누리당 제주도당 신년인사회..."총선 세대교체 이룰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제주도당(위원장 이연봉)이 4일 오후 3시 제주상공회의소에서 신년인사회를 개최하고, 100일 앞으로 다가온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의 세 결집에 나섰다.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이연봉 위원장과 원희룡 제주도지사를 비롯해 제주도의회 구성지 의장, 강연호, 고정식, 고충홍, 고태민, 김동욱, 김영보, 김황국, 손유원, 신관홍, 유진의, 이경용, 이선화, 현정화, 홍경희 의원 등이 참석했다.

김태환 전 제주도지사와 정종학 제주시 갑 당원협의위원장, 강지용 서귀포시 당원협의위원장 등 주요 당직자들이 참석했고, 총선 예비주자인 제주시 갑 지역구의 강창수, 김용철, 신방식, 양창윤, 양치석 예비후보와 제주시 을 지역구의 부상일, 차주홍, 한철용, 현덕규 예비후보, 서귀포시 선거구의 강경필, 김중식, 정은석 예비후보 등도 저마다의 각오를 털어놨다.

▲ 4일 열린 새누리당 제주도당 신년인사회ⓒ헤드라인제주
▲ 4일 열린 새누리당 제주도당 신년인사회ⓒ헤드라인제주
행사에 앞서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영상을 통해 "새누리당은 미래를 위해 행동하고 책임지는 정당으로서 반드시 총선에서 승리해 더 큰 대한민국을 만들어가겠다. 민심을 무겁게 받들어 정치 주도권을 내려놓는데 앞장서고, 구체적 실천방안 마련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연봉 위원장도 신년사에서 "우리 당은 지난 12년간 총선에서 한번도 국회의원을 배출하지 못했다. 그러나 20대 총선은 반드시 승리해 통합의 한을 풀 절호의 기회"라며 적극적인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정당지지도는 야당과 비교해 20%정도 우위고, 국회의원 바뀌어야 한다는 도민 응답도 60% 넘고 있다. 힘있는 여당 국회의원에 대한 도민들의 기대도 대단하다"며 "하늘이 주는 기회를 받아들이지 못하면 오히려 재앙을 받는다는 안중근 의사의 휘호가 있다. 이번 선거는 새누리당이 천운이 우리와 함께 있다"고 자신했다.

새누리당적을 지닌 원희룡 지사도 축사를 통해 "제주도정은 새해를 맞아서 제2공항을 비롯한 제주 미래 백년대계를 결정지을 사업들을 차질없이 진행해 나갈 것"이라며 "이런 일들을 해나가는데는 행정만으로 부족하다. 집권 새누리당이 제주의 발전과 도민들의 통합과 도민들의 행복을 위해 도정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해달라"고 당부했다.

구성지 의장은 "이번 총선은 하늘이 주신 기회라고 말했지만 이 기회를 받을 수 있는 자세가 돼 있는가가 더 중요한 일"이라며 "열 계단 밑으로 내려서고, 당이 하나가 돼야하며, 제주의 수눌음 정신을 살려야 이번 총선을 승리로 이끌 수 있을 것"이라고 제언했다.

▲ 4일 열린 새누리당 제주도당 신년인사회ⓒ헤드라인제주
이어 각 지역구별 예비후보자들도 저마다의 각오를 꺼내며 총선 승리를 위한 당내 화합의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짧은 발언 시간 내 자신을 어필하는 발언을 쏟아냄은 물론 경쟁 후보간의 미묘한 신경전도 벌어져 눈길을 끌었다.

강지용 서귀포시 선거구 당원협의위원장은 "많은 성원을 보여줬음에도 19대 총선에서 전 선거구에서 좋지 않은 일이 벌어졌다. 그걸 계기로 해서 결사의 뜻을 모아 박근혜 정부 탄생시켰고, 원희룡 지사를 당선시키고, 구성지 의장을 만들었다"며 "희망의 지역일꾼 강지용이 행복한 제주를 만들어가겠다"고 자신했다.

신년사 후 각 선거구별로 예비후보들이 단상에 올라서 발언을 이어갔다.

제주시 갑 지역구의 신방식 예비후보는 자신의 선거 캐치프레이즈인 '삼무정치'를 소개하며 "예비후보들은 정확한 룰을 지켜야 한다. 천하의 현경대 위원장도 그 룰을 어겼기 때문에 떨어진 것이다. 그건 제주도민들이 다 알고 있다"고 지난 총선에서 고배를 마신 현경대 전 민주평통 수석부의장을 언급했다. 이는 같은 선거구의 양창윤 예비후보가 현 전 부의장과 끈끈한 연을 지니고 있어 에둘러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양창윤 예비후보는 "국회에서 16년동안 수석보좌관으로 10개 상임위에서 일하면서 전문성 축적했다. 정치학 박사를 받고, 대학교수를 하고, 국가 공기업에서 중책을 맡아서 일을 해왔다"며 "제가 30년동안 쌓아온 경험을 이 시대에 국가와 제주와 당을 위해 헌신하고자 출마를 결심했다. 정치력을 지닌 정치인이 되겠다"고 말하면서 신 예비후보의 발언에는 별다른 제스쳐를 취하지 않았다.

강창수 예비후보는 "항상 도민과 당원 곁에서 열심히 하겠다. 제주 세대교체 제가 앞장서서 꼭 이루겠다"고 짧게 발언했고, 김용철 예비후보는 "야당이 발목을 잡으면서 경제활성화법이 통과되지 못하고 있다. 회계사 경력으로 잘못된 세법을 개혁하고, 경제활성화를 이루는데 모든 노력을 바치겠다"고 밝혔다.

양치석 예비후보는 "제주미래 확실히 바꾸기 위해 총선 출마했다. 원희룡 도정의 성공을 뒷받침하고, 일자리 창출과 새로운 성장동력을 통해 지역경제를 살리겠다"며 "저는 공무원을 지내며 현장 구석구석을 안다. 국회는 일하러 가는 것이다. 일로 승부를 걸겠다"고 자신이 경쟁력을 어필했다.

제주시 을 지역구의 한철용 예비후보는 "상대적으로 제가 인지도가 낮지만, 전국적으로는 한철용 장군하면 인지도가 굉장히 높다. 연평해전 영화를 봤을 것인데, 북한이 도발한 것을 국회에서 증언했던 것이 저다"라고 말했다. 일각에서 나이가 많아 세대교체의 적임자로는 부족하다고 지적하는 것에 대해서는 "요즘은 100세 시대고, 제가 아직 70세다. 보시다시피 건강하다"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현덕규 예비후보는 "그동안 제주도 전 지역에서 기득권을 독점해 온 정치를 심판해야 한다. 제가 출마하는 지역구는 김우남 의원이 3선째인데, 지난번에는 도지사 출마하겠다고 약속 내걸었다가 당선 가능성이 없어지니 슬그머니 말을 접었다"며 "정치는 도덕적인 힘이 있어야 한다. 반드시 총선 승리를 이끌겠다"고 피력했다.

부상일 예비후보는 "총선 승리 기필코 이루겠다. 밀어달라"고 담백하게 발언을 갈음했고, 차주홍 예비후보도 "변화와 개혁을 이루고 남북통일의 중심이 되겠다"고 짧게 각오를 다졌다.

서귀포시 선거구 강경필 예비후보는 "이번 총선이 (새누리당의 승리를 위해)하늘이 주신 기회라고들 하는데, 분명 표심은 움직이고 있지만, 아무나 공천한다고 승리하지는 않는다"며 "엄연한 지역주민들의 생각에 따라 과연 누구를 후보자로 공천할 것인지 현명하게 선택해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정은석 예비후보는 "새누리당 입당한지 20년이 됐다. 이번 국회의원 예비후보 18대 19대 20대 세번 도전하고 있다"며 "금융 전문가로서, 노동 운동가로서 서귀포시가 제주를 먹여살리고 제주도가 대한민국을 먹여살리도록 하겠다. 10년 20년 후를 내다보겠다"고 말했다.

김중식 예비후보는 "지난 19대 총선에서 서귀포 선거구가 가장 초라한 성적을 냈다"며 "큰 책임을 지고 이번에는 김중식이 반드시 당선되겠다"고 자신했다.

한편 허용진 예비후보는 이날 모친상으로 참석하지 못했다.

1.jpg
▲ 4일 오후 2시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열린 새누리당 제주도당 신년 기자회견. ⓒ오미란 기자
앞서 새누리당 제주도당은 이날 오후 2시에는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갖고 "4.13 총선 새누리당 압승으로 제주발전의 새로운 도약을 책임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새누리당 제주도당은 "제2공항, 혁신도시, 강정크루즈 관광미항, 영어교육도시, 신화역사공원, 신항만 등은 제주경제 규모를 두 배 키우는 성장의 축이 될 것"이라며, "중앙정부와 새누리당 중앙당의 전폭적인 지원과 협조를 이끌어 내겠다"고 말했다.

이어 "민생과 경제살리기, 통합을 최우선에 두겠다"면서, "1차산업과 관광산업의 질적 성장의 토대를 놓고, 계층간.지역간.세대간 불평등과 양극화 해소를 위해 도민과 더욱 소통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6차산업을 활성화시키고, 새로운 창조산업 육성을 촉진시켜서 일자리 창출과 개발이익의 지역화를 도모하고, 지속가능한 제주발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가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