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작가 故 김영갑을 그리다, 14일 북콘서트
상태바
사진작가 故 김영갑을 그리다, 14일 북콘서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2시 성산읍 김영갑갤러리 두모악서
박훈일 관장-이유근 후원회장 초청 대담

제주를 사랑한 사진작가, 故 김영갑의 삶을 돌아보는 자리가 마련됐다.

대학생 인재양성 프로그램 HRA(Human Renaissance Academy)를 운영하고 있는 사단법인 위즈덤시티는 14일 오후 2시 서귀포시 성산읍에 위치한 김영갑갤러리 두모악에서 '제주 르네상스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날 북콘서트의 주제는 김영갑 선생이 지난 2013년 출간한 포토 에세이집, '그 섬에 내가 있었네'.

이 작품은 20년간 제주의 풍광만 찍다 루게릭 병으로 2005년 사망한 저자가 작품에 전념하기 위해 제주도로 내려와 정착하면서 살아온 삶과 작품, 그리고 투병의 기록을 담고 있다.

1부는 10년 전 써둔 글을 정리한 것으로, 제주도에 매혹돼 정착하게 된 과정과 사진, 그리고 그곳에서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2부에서는 구술 형태로 쓰여진 투병 과정과 폐교를 개조해 직접 만든 '김영갑갤러리 두모악'에 대한 이야기가 다뤄진다.

북콘서트 연사에는 김영갑갤러리 두모악 박훈일 관장과 이유근 후원회장이 나선다.

이날 박 관장은 김영갑갤러리 두모악의 탄생 배경과 함께 생전 고인의 책, '그 섬에 내가 있었네'를 소개하고, 이유근 후원회장은 생전 고인과의 생생한 에피소드를 전할 예정이어서 기대감을 모은다.

이 외에도 김영갑 선생의 삶을 정리한 동영상 상영과 함께 김영갑갤러리 두모악 관람, 이어 갤러리 뒤편에 있는 무인카페에서의 티 타임이 이어질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헤드라인제주>

<오미란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