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하반기 사회보장급여수급자 확인조사 실시
상태바
서귀포시, 하반기 사회보장급여수급자 확인조사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올해 말까지 사회보장급여 수급자 4312가구를 대상으로 2015년 하반기 사회보장급여수급자 확인조사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수급자의 지원 자격을 확인하고 제도 시행의 적정성을 확립하기 위해 추진되는 것으로, 국민연금관리공단, 국세청, 건강보험공단, 지방세 관련 정보 등 68종의 소득.재산 정보와 금융재산이 변동된 사항을 바탕으로 조사가 이뤄진다.

조사 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2736가구, 한부모 가족 197가구, 기초연금 782가구, 장애인연금 35가구, 차상위장애인 135가구, 차상위본인부담경감 335가구, 차상위자활 24가구와 타법의료급여 68가구 등 4312가구다.

서귀포시는 이번 확인조사를 통해 부적합자인 경우 급여지원을 중지하고, 부정수급자인 경우 이미 지원된 급여 환수조치 등 행정조치를 취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수급에서 탈락되는 대상자중 실질적으로 보호가 필요한 가구인 경우에는 각종 특례적용과 긴급지원 및 타서비스 연계 등 가구의 특성을 고려해 적극 구제한다는 방침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가 누락되지 않도록 확인조사에 철저를 기하는 한편, 해당 시민들이 적정한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소명자료 제출 등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신동원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