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제주지사, 대한민국 지방자치발전대상 최고 대상
상태바
원희룡 제주지사, 대한민국 지방자치발전대상 최고 대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언론인연합회 주최...지역색 살린 시책 호평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제4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발전대상 최고 대상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제주도는 8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리는 사단법인 한국언론인연합회 주최 '2015 제4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발전대상'에서 지역발전부문 최고 영예인 '최고 대상'을 수상했다.

제주도는 이번 심사에서 △제주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본원칙 △도민과 함께 제주미래 준비 청사진 △제주강점을 활용한 창조산업 육성 △제주의 청정자원 보전 △관관광산업의 지역경제와 연계 △모두가 살고 싶은 국민관광지로의 조성 등 총 8가지 과제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경제규모 확대를 위한 사회적경제 기본조례 제정, 사회적 기업제품 판로개척 지원 및 홍보, GRDP 25조원 시대 개막 4대전략 등 지역특성을 살린 시책들도 심사위원단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김정학 제주도 특별자치행정국장은 "이번 최고대상 수상은 제주지역이 가진 특성과 장점을 살려 도민과 함께 이루어낸 결실"이라며, "제주의 자연과 문화, 사람의 가치를 키워 나가는데 더욱 노력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겠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행복한 도민, 희망찬 제주 실현을 위해 도정의 각 부문별로 도민.현장 중심의 다양한 시책을 개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지방자치발전대상은 지방자치단체간의 선의의 경쟁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성공사례를 발굴 확산을 통한 지방자치의 발전과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06년에 제정,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올해 대상에는 △일자리 창출 부문 경기도(남경필 지사) △청렴도시 최고대상 경기도 부천시(김만수 시장) △지역발전 종합대상 전라북도 정읍시(김생기 시장) 등 13곳이 이름을 올렸다.<헤드라인제주>

<오미란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민 2015-10-08 09:36:48 | 211.***.***.28
도민으로서 축하할 일입니다. 대단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거듭 축하합니다.

제주도민 2015-10-07 22:02:25 | 112.***.***.155
언론이 보도를 사실대로 해야지요. 지역 발전 부분을 지방자치 발전 부분이라고 하면 무엇이 지방자치 발전 시켜나요, 거짖 보도 하지 마세요. 도민 우롱 그 만들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