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지도부 "골프장 세제감면 연장, 당론으로 추진"
상태바
野지도부 "골프장 세제감면 연장, 당론으로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서 골프장 개별소비세 현안 간담회 열려
1일 오전 1시 국회 이종걸 원내대표실에서 제주도 골프장 현안 간담회가 열리고 있다.<헤드라인제주>

제주도내 골프장에 대한 개별소비세 감면제도를 폐지하는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이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새정치민주연합 지도부가 입법 저지 등 문제 해결에 적극 나서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새정치민주연합 지도부는 1일 오전 1시 국회 이종걸 원내대표실에서 골프장 개별소비세 면세 제도 연장에 대한 당위성 등 제주도 골프장 현안문제를 듣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종걸(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 주승용(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 최재천(새정치민주연합 정책위원회 의장), 강창일(새정치민주연합·제주시 갑), 김우남(새정치민주연합·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제주시을) 의원과 김영찬 제주상공회의소 관광진흥분과위원장, 강영일 제주도 관광협회 부회장 등 제주도 골프장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영찬 위원장은 "2002년 당시 해외로 나가는 골프관광객을 제주로 흡수하기 위해 정부에서 지역 간 형평성을 배제하고 감면제도를 시행해 골프장이 당시 7개에서 현재 30개로 과잉 공급됐다"고 제주골프업계의 현황을 전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이로 인해 제주도내 골프장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개별소비세가 폐지된다면 결국 제주도내 골프장들의 도산이 이어지는 등 지역경제 전반에 막대한 타격이 있을 것"이라며, 당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에 주승용 최고위원은 "골프장 개별소비세 면세제도는 2일 개최되는 새정치민주연합 중앙당 최고위원회에서 당론으로 정해 적극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최재천 의장도 "일몰기한 연장이 폐지되는 14개 중에 왜 제주만 희생양으로 삼으려고 하는지 모르겠다"면서 "현재 강창일 의원과 김우남 의원이 개별소비세 면세제도 일몰기한을 연장하는 법안을 이미 발의한 상태다. 향후 골프산업이 제주도의 중요한 관광산업인 만큼 적극적으로 중국 골프관광객을 유치하고 서비스 활성화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창일 의원은 "새정치민주연합이 중앙당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나서는 만큼 제주도 차원에서도 새누리당 지도부를 만나서 골프장 개별소비세 문제 해결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오미란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