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경제 원정대' 발족...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서 첫발
상태바
'창조경제 원정대' 발족...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서 첫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부 이석준 차관, 창업 멘토, 스타트업 CEO 등 참여
28일 제주서 첫 행사...강연, 토크쇼, 네트워킹 '다채'

제주지역에서는 좀처럼 만나보기 어려웠던 창업 멘토와 강사진, 투자자 및 스타 스타트업 CEO들이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방문해 창업 경험담을 전달하는 행사가 열린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는 미래창조과학부 이석준 차관을 포함한 창조경제 원정대가 28일 발족 직후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창조경제원정대는 미래창조과학부 이석준 차관과 창업 멘토, 스타트업 CEO들이 2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전국의 주요 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방문해 창업 관련 강연 및 토크쇼를 지역의 대학생 및 예비 창업자와 함께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전국 17개 지역센터 가운데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를 포함한 5개 지역의 센터에서만 이뤄진다.

제주창조경제혁신터를 방문한 원정대는 이날 오후 1시부터 미래부 이석준 차관의 '창업의 창'이라는 주제의 미니워크샵을 통해 창조경제의 미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1시 40분부터는 송은강(캡스톤파트너스), 고영하(고벤처), 성용준(인진), 문석민(리버스), 이진열(마이돌), 신재명(딜라이트룸) 등 6명의 창업자가 '스타트업, 빨리 시작할수록 좋다! VS 늦게 시작할수록 좋다!'라는 주제를 갖고 자신들의 창업 경험을 전달하게 된다.

강연이 끝난 이후에는 참석자들과 창업에 대한 정보를 나눌 수 있는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돼 있다.

전정환 센터장은 "창조경제 원정대의 방문이 다양한 창업 경험에 대한 공유와 창조경제에 대한 제주지역의 관심을 불러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새로운 연결을 통한 창조의 섬 제주라는 센터의 비전과 같이 앞으로도 제주지역과 육지의 다양한 스타트업이 만나 새로운 기회를 만들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강연은 제주도내 대학생 및 일반인 모두 참관이 가능하며, 참관을 희망하는 사람은 오후 1시까지 제주시 중앙로 217에 위치한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3층을 방문하면 된다.<헤드라인제주>

<오미란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