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개발공사 상반기 순이익 전년대비 63% 상승
상태바
제주도개발공사 상반기 순이익 전년대비 63% 상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출액-삼다수 판매량 각각 17%-16% 증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영철)는 27일 제주도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상반기 누적 순이익이 지난해 같은시기에 비해 63% 상승하는 등의 성과를 누렸다고 밝혔다.

김영철 제주도개발공사 사장은 "전사적인 경영혁신 노력을 기울인 결과 6월 누적 순이익이 35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215억원보다 63% 신장됐다"고 발표했다.

6월까지의 매출액은 1157억원으로 지난해 같은시기 993억원보다 17% 올랐고, 대표상품인 제주삼다수 판매량 또한 36만5000톤으로 전년 31만3000톤에 비해 16% 상승했다.

김 사장은 "'제주자원으로 가치를 창출해 도민에게 기여한다'는 미션을 설정해 혁신경영에 돌입했다. 성과와 역량 중심으로 인사체계를 개선하고, 소통.협업 중심으로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는 등 목표지향적 조직체계를 정비해 왔다"고 자평했다.

이어 "생산.물류.판매 조직과 시스템을 재정비해 제주삼다수의 국내시장 지위 강화를 모색하고, 수출기반을 재구축하는 등 제주삼다수의 글로벌 브랜드 기반 확립을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앞으로의 운영방향에 대해 김 사장은 "도민들의 의견을 수렴, 경영에 반영하기 위한 '중장기 경영전략 수립'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용역에는 △삼다수 글로벌 사업 전략 △음료사업 확대 전략 △감귤가공사업 혁신 방안 △ 제주맥주사업 발전모델 등 핵심사업의 경쟁력 강화 방안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 공기업의 역할 모델 및 공유자원 활용전략 △ 용암해수사업 단계별 육성 전략 △ 미래사업 발굴 등 도민의 기업으로서 발전 모델도 포함됐다.

김 사장은 "도민기업으로서의 기능과 역할을 새롭게 정립하면서 도정의 목표와 공사의 경영에 부합하는 새로운 경영전략 체계를 마련하고, 공사의 설립목적과 발전 방향에 적합한 미래의 신성장 동력사업을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