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유도시 제주의 개발과정과 문제해결의 열쇠는?"
상태바
"국제자유도시 제주의 개발과정과 문제해결의 열쇠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제주경제.관광포럼...김한욱 JDC 이사장 강연
김한욱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이사장.<헤드라인제주>

제주도의 개발계획 및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점을 짚어보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제주상공회의소(회장 현승탁)와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김영진)가 주최하는 '제66차 제주경제와 관광포럼 세미나'가 23일 오전 7시 제주시 그랜드 호텔에서 열린다.

이날 세미나는 김한욱 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이사장을 초청해 '제주도 개발 계획 과정과 문제점 및 JDC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김 이사장은 이날 제주도에서 추진돼온 개발사업 과정에서 생긴 이익과 문제점, 제주도 개발계획 과정 등을 살펴본다.

또 중앙정부에 의한 하향식 개발로 인해 주민의견 및 참여기회 배제, 개발이익의 유출, 주민갈등 등 개발과정의 문제점을 짚어본다.

이와 함께 JDC가 추진하고 있는 관광·교육·의료·첨단 등 전략사업 추진현황과 역할을 설명한다.

한편 김 이사장은 제주대 행정대학원 고급관리자과정과 서울대 행정대학원 국가정책과정을 수료하고, 고려대 대학원에서 행정학 석사를 취득했다.

지난 1967년부터 공직에 입문한 이후 제주도 공보관, 관광문화국 국장, 기획관리실 실장을 거쳐 행정자치부 제주4.3사건 처리지원단장을 지낸 후 2013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이사장에 취임했다.<헤드라인제주>

<홍창빈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