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우주박물관, 낙도학생 초청 박물관 체험캠프 진행
상태바
제주항공우주박물관, 낙도학생 초청 박물관 체험캠프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가파도ㆍ마라도 학생 20여명에 과학교육체험 기회 제공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김한욱, 이하 JDC)에서 운영하는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이하 JAM)은 오는 22일 제주도내 낙도 가파도 및 마라도 학생 등 20여명을 초청, 교육과 체험 중심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낙도학교 학생 초청 박물관 교육체험캠프'를 진행한다.

JAM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2015 함께 하는 박물관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교육체험캠프는 문화향유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많지 않은 낙도학교 학생들에게 과학 교육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1차 '낙도학교 학생 초청 박물관 교육체험캠프'는 가파초 및 마라분교 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항공역사관, 천문우주관 관람 및 체험미션을 통한 자기 주도적 학습 △테마관 체험 △T-50비행기 만들기, 미니로켓 만들기 △3D 펜 입체화가 체험 등 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서승모 JAM 관장은 "이번 '낙도학교 학생 초청 박물관 교육체험캠프'는 낙도학교 학생들에게 특성화 된 교육체험 기회를 제공해 항공 우주분야에 대한 꿈을 키워주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JAM은 꾸준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재능기부,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지역 대표 박물관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JAM은 이번 캠프를 시작으로 오는 5월 비양도, 6월에는 추자도에 거주하는 학생들도 초청해 체험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원성심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