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제주시 연립주택 가스폭발사고...7명 중경상
상태바
[종합] 제주시 연립주택 가스폭발사고...7명 중경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쾅' 시커먼 불길, 주민들 대피소동
가스폭발 사고가 발생한 제주시 연동 한 빌라에서 검은연기가 치솟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독자제보 영상 캡처>

[종합] 휴일 제주시내 한 원룸형 빌라에서 가스폭발사고가 발생, 7명이 중경상을 입었다.

이날 오후 2시50분께 제주시 연동 S주택 2층 가정에서 가스폭발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폭발이 일어난 집 안방에 있던 심모씨(42. 여)가 전신 2도 화상을 입어 119에 의해 제주시내 병원으로 긴급 이송됐다.

또 인근 건물에 거주하는 A군(14) 등 6명이 크고작은 부상을 입어 병원으로 이송됐다.

폭발당시 '쾅'하는 굉음과 함께 시커먼 불길이 치솟아 깜짝 놀란 입주자들이 옥상으로 긴급 대피하는 등 일대는 대소동이 벌어졌다.

자칫 크게 확산될 뻔한 불은 119에 의해 20여분만인 오후 3시13분께 진화되면서 상황은 수습됐다.

폭발로 인해 일대 건물 유리창과 창문 곳곳이 파손되고, 사고가 난 빌라 2층을 중심으로 단독주택 10곳과 빌라 7곳, 차량 8대가 유리창 파편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것으로 확인됐다. 최종 집계가 끝나면 피해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김지형 제주소방서장은 사고수습 후 가진 브리핑에서 "이날 사고는 2층 가정집 주방에서 가스폭발이 이뤄져 불이 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면서 "가스업체에서 빌라에서 가스냄새가 난다는 신고가 접수된 바 있다고 해 이 부분에 대해서도 조사를 하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정밀감식 등을 통해 정확한 사고경위를 조사 중이다. <헤드라인제주>

19일 오후 2시50분쯤 제주시 연동 S주택 2층 가정에서 가스폭발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소방관이 사고 현장에서 구조한 애완견을 안고 있다.<헤드라인제주>
제주시 연동 빌라 가스폭발사고 현장. <헤드라인제주>
제주시 연동 빌라 가스폭발사고 현장. <헤드라인제주>

<홍창빈.오미란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